추적 액션 영화 '유체이탈자'부터 추적 활극 드라마 '트레이서'까지!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추적 액션 영화 '유체이탈자'부터 공개를 앞둔 드라마 '트레이서'에 이르기까지, 배우 박용우의 믿고 보는 ‘추적’ 공식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유체이탈자'를 통해 주인공 ‘강이안’(윤계상)을 쫓는 국가정보요원 ‘박실장’을 맡은 박용우는 압도적 존재감을 지닌 빌런 캐릭터로 활약하며 등장만으로도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더해내고 있다.

박용우는 “사람의 분노, 질투, 집착과 같은 어두운 감정들은 연약함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박실장’을 연기하며 그런 본질적인 부분들에 대해 고민했다”며 디테일한 해석을 바탕으로 구축된 ‘박실장’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전했다.

‘박실장’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는 ‘강이안’의 비밀에 대한 중요한 키를 쥐고 있는 인물로, 박용우는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과 묵직한 카리스마로 더욱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성하며 추적 액션의 장르적 재미를 한층 더해내고 있다.

출처: wavve
출처=wavve

여기에 박용우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로 또 한 번 ‘추적’ 장르의 강자다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월 7일 공개를 앞둔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박용우는 한때 조세국 에이스로 활약했지만, 지금은 일을 안 하는 게 일이자 신념인 캐릭터 ‘오영’으로 분해 뜻밖의 계기로 변화를 겪어 나가는 다채로운 감정선을 그려내며 작품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영화 '유체이탈자'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