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설치로 풍성한 무대, 특색있는 뉴 캐스트 합류
2022년 7월 16일(토)까지 플러스씨어터에서 공연

2022 뮤지컬 '차미' Hey hey hey reprise, 김고대 조풍래, 오진혁 차서원/사진= PAGE1 제공
2022 뮤지컬 '차미' Hey hey hey reprise, 김고대 역 조풍래, 오진혁 역 차서원/사진= PAGE1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창작 뮤지컬 '차미'가 2022년 4월 22일 플러스씨어터에서 개막해 순항 중이다. 관객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뮤지컬 '차미'는 평범한 취준생 '차미호'가 꾸며낸 SNS 속 완벽한 자아 '차미'가 현실 속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오늘 28일(목) 오후 3시에 뮤지컬 '차미'의 기자간담회가 플러스씨어터에서 진행됐다.

2022 뮤지컬 '차미' 이해 못해 차미 역 이채민/사진=제공 PAGE1 제공
2022 뮤지컬 '차미' 이해 못해 차미 역 이채민/사진=제공 PAGE1 제공

트라이아웃 공연부터 초연, 재연까지 '차미'와 함께 해온 유주혜 배우는 어떻게 작품이 성장해왔는지에 대해 "개발하기 시작할 때부터 감사하게도 함께 참여했다. LED가 무대에 들어왔다는 게 가장 큰 변화같다. 작품과 잘 맞는 무대형식이라 너무 좋았고 믿음이 가서 더 즐길 수 있었다"며 "이렇게 많은 캐스트가 '차미'에 합류된 건 처음인 것 같다. 캐릭터 별로 다양한 성격과 매력을 볼 수 있다"고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이봄소리는 뮤지컬 '차미'로 2021년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차미 상견례에서 장난스레 꺼낸 말이 실제가 되어 기쁘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함께 한 배우분들과 스탭들을 만나게 되어 행복하다. 처음엔 웃음으로 시작하지만 감동까지 선사하는 뮤지컬이다. 배우들과 마흔 살까지 '차미'를 하자 할 정도로 애정이 있습니다"고 말했다.

뮤지컬 '차미'의 감동 포인트를 차미 역에 정우연은 "작품의 주제가 선명하고 진하다고 생각했다. 각자의 드라마를 중심 잡아 연기를 했기에 많은 감동을 받아가실 수 있다. 많이 보러 와달라."고 밝혔다.

이어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의 소감도 이어졌다. '차미호' 역에 홍나현, '차미' 역에 홍서영, 이채민 배우는 하나같이 뮤지컬 '차미'를 보는 관객도 무대에 서는 배우도 모모두 행복해보였다며 부담도 컸지만 그만큼 작품을 위해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풍래 배우는 "처음 이 배역의 나이를 보고 이 나이대에 많이 쓰는 단어를 일상에서 구사해보니 안 좋은 시선도 종종 받았다"며 현장을 폭소케 했다. "무대에서 얼굴이 보이지 않더라도 고대가 어떤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지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2022 뮤지컬 차미 이해해 차미호 역 이아진, 차미 역 정우연/사진= PAGE1 제공
2022 뮤지컬 차미 이해해 차미호 역 이아진, 차미 역 정우연/사진= PAGE1 제공

박영수 배우는 "호랑이 해인 만큼 호랑이처럼 연기하고 싶었는데, 개띠라 어려웠다"며 간담회 분위기를 풀었다. "호랑이처럼 더 열심히 포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상호 배우는 "외모적으로든 '퀸카'가 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매번 최면을 걸며 진혁의 멋있는 모습을 끌어내려고 했다. 캐릭터의 서사가 관객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외모, 배경, 실력까지 빠진 게 없는 완벽한 남자 오진혁 역은 새로 합류한 배우들로만 이루어져 있다. 진태화 배우는 갈피를 잡기 어려웠지만 점차 무대에 서면서 역할의 설정과 특성을 익힐 수 있었다고.

차서원 배우는 개그 프로그램을 참고하며 '오진혁'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2 뮤지컬 '차미' 레디메이드 인생, 김고대 역 황순종/사진= PAGE1 제공
2022 뮤지컬 '차미' 레디메이드 인생, 김고대 역 황순종/사진= PAGE1 제공

황순종 배우는 "요즘 시대에 '차미' 의 노래가 위로가 많이 되었다. 개인의 문제를 떠안고 살아가는데, 감정을 정리하는데에 좋았다"고 말했다.

실제 출연 배우들은 SNS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신경을 쓰는 편인지, 뮤지컬 '차미'를 통해 변화된 건 없는지 물었다.

SNS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차서원 배우는 "신경을 좀 썼던 것 같다"는 솔직한 말을 시작으로 "이전에는 좋아 보일 수 있는 것만 올렸다면 이제는 뮤지컬 '차미'를 통해 제가 좋아하는 것들, 사랑하는 것들을 올려야겠다 생각했다"고 전했다.

2022 뮤지컬 '차미' 전체 단체사진/사진= PAGE1 제공
2022 뮤지컬 '차미' 전체 단체사진/사진= PAGE1 제공

뮤지컬 '차미' 웃음 포인트는 배우들이 의기투합해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이아진 배우는 "굉장히 유쾌하고 밝은 극이지만 그 안에서 가지고 있는 메시지와 주제가 굉장히 명확하기 때문에 웃음으로만 흘려보낸다면 우리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관객분들께 웃음도 드리고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미호가 재미있는 사람이고, 그래서 더 웃기게 표현할 수 있지만 '미호' 역할의 본질을 해치지 않는 것이 큰 숙제였다. 즐거운 분위기에 묻어갈 수 있어야 했고,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저희끼리 많은 의논을 했다. 그렇게 미호는 어떻게 해야 '위로'를 드릴 수 있을까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차미 역에 이채민 배우는 극 중간 중간 뜨거운 화제의 중심인 SNL 코리아 시즌2의 인턴기자 주현영을 성대모사를 구사한다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대학로 뮤지컬 '차미'는 2022년 7월 16일(토)까지 플러스씨어터에서 공연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