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페아 (tvN, 18시 30분 방영)
범죄도시2 (SBS, 21시 방영)
동감 (KBS2, 21시 방영)
특송 (MBC, 23시 20분 방영)

사진 = 각 영화 포스터
사진 = 각 영화 포스터

[문화뉴스 최도일 기자] 2023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집에서 휴일을 보내고 있다면, 아래 소개하는 특선 영화를 주목해보자.

23일 설 연휴도 절반이 지난 가운데,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이들을 위해 4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카시오페아 (tvN, 18시 30분 방영)

출연 안성기, 서현진, 주예림
개봉 2022.06.01.

영화 = '카시오페아' 공식 포스터
영화 = '카시오페아' 공식 포스터

부녀만의 애틋한 동행이 시작된다.

이혼 후 변호사 엄마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수진(서현진)은 하나뿐인 딸 지나(주예림)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안성기)가 손녀를 돌보게 되며 세 사람은 함께 살게 된다. 

얼마 후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병원에서 알츠하이머라는 뜻밖의 결과를 듣게 된다. 사랑하는 딸을 잊을까 봐 두려워하는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는 수진의 곁을 지킨다.

이번 명절 '카시오페아'를 보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범죄도시2 (SBS, 21시 방영)

출연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개봉 2022.05.18.

사진 = '범죄도시2' 공식 포스터
사진 = '범죄도시2' 공식 포스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한다.

마동석의 주먹만큼 호쾌하고 팔뚝처럼 든든한 범죄 액션 영화가 돌아왔다. 온 가족이 모여 1200만 영화의 재미를 다 같이 느껴보자.

동감 (KBS2, 21시 방영)

출연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개봉 2022.11.16.

사진 = '동감' 공식 포스터
사진 = '동감' 공식 포스터

1999 - 2022 마음을 수신합니다.

1999년, 용(여진구)은 첫눈에 반하게 된 한솔(김혜윤)을 사로잡기 위해 친구에게 HAM 무전기를 빌린다.

2022년, 무늬(조이현)는 인터뷰 과제를 위해 오래된 HAM 무전기를 작동시킨다. 

"씨큐... 씨큐... 제 목소리 들리세요?" 개기 월식이 일어난 날, 시간을 뛰어넘어 기적처럼 연결된 용과 무늬는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이야기하며 특별한 감정을 쌓아간다.

끝이 보이는 명절이 아쉽다면 한국 멜로 '동감'의 달달함으로 달래보자.

특송 (MBC, 23시 20분 방영)

출연 박소담, 송새벽, 김의성, 정현준
개봉 2022.01.12.

사진 = '특송' 공식 포스터
사진 = '특송' 공식 포스터

NO 브레이크! FULL 엑셀! 성공률 100% 특송 전문 드라이버가 온다!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박소담)는 예상치 못한 배송 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린다.

어쩌다 맡게 된 반송 불가 수하물과 출처를 알 수 없는 300억으로 인해 경찰과 국정원의 타깃이 돼 도심 한복판에서 모든 것을 건 추격전을 벌인다.

영화의 결말이 궁금하다면 박소담과 함께 달려보자.

한편 설 특선 영화는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