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프리미엄 스마트 드링크 ‘퓨어포커스’를 개발·판매하는 누트로픽랩이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과 손잡고 기말고사 기간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작심과의 제휴를 기념해 스마트 드링크 퓨어포커스와 함께한다. 퓨어포커스는 서울대기술지주자회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누트로픽 음료로 뇌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물질 및 고시형 원료들을 함유하고 있다.

퓨어포커스는 대치동 등 학원가와 스터디카페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늘리고 있는 스마트 에너지 드링크이다. 이번 작심 스터디카페와의 제휴를 통해 한층 더 인지도를 늘리고, 서울뿐 아니라 다른 권역 학생들에게도 퓨어포커스를 접하고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누트로픽이란 뇌 기능을 촉진하여 집중력·인지능력·기억력 향상, 긴장감 완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질들을 총칭하는 단어이며, 북미시장에서는 실리콘밸리, 아이비리그, 월스트리트 등을 중심으로 급속히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퓨어포커스는 안전하고 건강한 누트로픽 원료들만 배합하였다. 최근 청소년의 카페 인 과다섭취 문제가 대두되는 만큼 카페인은 전혀 첨가되지 않았다. 또한, 건강을 위해 설탕(액상과당) 대신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과 혼합과즙으로만 맛을 내어 건강하고 상큼한 과일맛을 낸다.

이런 제품 특성이 작심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판단하고 양사는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누트로픽랩은 앞으로도 작심과 함께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작심과 제휴한 퓨어포커스를 작심 스터디 카페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누트로픽랩 관계자는 “퓨어포커스의 제품 특성상, 우리나라의 중, 고, 대학생들이 가장 필요할 것이라 고 생각한다. 특히, 하루에도 커피 여러 잔 혹은 고카페인 음료를 마시면서까지 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안타까웠는데, 퓨어포커스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몰입하여 목표를 이루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프로모션 취지를 밝혔다.

나아가 누트로픽랩은 두뇌/정신 건강과 기능을 챙기는 차별화된 누트로픽 제품들을 개발하여 웰빙의 개념을 확대해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올 8월경에 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