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경찰, 국과수의 공조 수사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 '연인'
악질범을 사형하는 정체 미상 개탈 추적 '국민사형투표'
초능력을 가진 수의사와 엘리트 형사의 사건 해결 '힙하게'

사진='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연인', '국민사형투표', '힙하게' 포스터. [8월 방영 예정 드라마] 김래원·남궁민·박해진·한지민...믿고 보는 배우들의 귀환
사진='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연인', '국민사형투표', '힙하게' 포스터. [8월 방영 예정 드라마] 김래원·남궁민·박해진·한지민...믿고 보는 배우들의 귀환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8월 믿고 보는 연기력의 배우들이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악귀', '킹더랜드' 등에 이어 방영될 8월의 후속 작품들은 과연 어떤 내용일까. 8월 첫 방송을 앞둔 드라마 네 편을 소개한다.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출연

사진=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포스터
사진=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포스터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악귀'의 후속작이며 배우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지난해 11월 방영된 '소방서 옆 경찰서'의 두 번째 시즌으로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의 사건과 맞선 공조를 다룬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김래원은 한 번 물면 반드시 잡는 태원경찰서의 열혈 형사 '진호개' 역을 맡는다. 광수대 발령 후 미제 사건까지 높은 검거율로 '진돗개'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서울의 변두리 태원으로 좌천당한 그는 공동대응 현장에서 태원소방서 사람들과 맞붙게 된다.

손호준은 태원소방서의 화재진압대원이자 화재조사관 '봉도진'을 연기한다. 도진은 무거운 진압장비를 번쩍 들고 불속으로 뛰어드는 강철 체력을 소유해 '불도저'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하지만 실제로는 사람 좋은 넉넉한 인성의 소유자다.

공승연은 태원소방서 구급대원 '송설' 역을 맡는다. 수많은 생명이 꺼지고 타오르는 예측불허의 현장에서 일하며 설은 당장 오늘 죽어도 후회 없게 살기로 다짐했다. 거침없고 대쪽 같은 터프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물이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총 12부작으로, 오는 8월 4일(금)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MBC 연인

남궁민, 안은진 출연

사진=MBC '연인' 포스터
사진=MBC '연인' 포스터

MBC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 멜로드라마로, 배우 남궁민과 안은진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연인'은 총 20부작으로, 파트 1과 2로 나누어 각 10부작씩 방송될 예정이다. 

남궁민은 어느 날 갑자기 능군리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사내 '이장현'을 연기한다. 장현은 겉은 양반인데 대놓고 재물을 탐하고, 선비들을 조롱하기도 하며 갑자기 슬픔에 잠기기도 하는 복잡한 인물이다. 그 어떤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건성건성 인생을 살던 그는 길채를 만난 후 마음속이 소용돌이 치는 것을 느낀다.

안은진은 낙향한 사대부 유교연의 첫째 딸 유길채 역을 맡았다. 자칭 능군리 서시이자 초선으로 모든 사내를 쥐락펴락하지만,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자신의 첫사랑 연준으로 인해 한탄한다. 그러던 와중 뜬금없이 끼어든 한 사내, 모든 것이 연준과 반대인 이장현의 등장으로 혼란스러워진다.

병자년, 조선이 청군의 말굽에 짓밟히는 병화를 겪는 와중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휘청이는 운명이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은 오는 8월 4일(금)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SBS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출연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포스터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포스터

SBS '국민사형투표'는 동명의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배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 작품이다. 시청 등급은 19세 이상 관람가다.

박해진은 저돌적이며 거친 면모를 지닌 광역수사대 1팀장 '김무찬'을 연기한다. 무찬은 사건 좀 된다 싶으면 모조리 자기 것으로 만드는 특진의 달인으로 최연소, 최단기 남부청 광수대 팀장을 단 인물이다.

박성웅은 8살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직접 살해하고 자수, 교도소에서 장기 복역 중인 '권석주' 역을 맡는다. 한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름난 법학자였던 석주는 교도소 안에서도 꼬박꼬박 교수님 호칭을 듣는다.

임지연은 사건 해결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사이버안전국 5년 차 경위 '주현'을 연기한다. 주현은 사이버 특채로 서울경찰청에 입성해 사이버수사팀의 에이스로 불렸지만, 지금은 누구나 다 아는 천덕꾸러기이자 욕받이 신세다.

한편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총 12부작으로, 오는 8월 10일(목) 밤 9시에 첫 방송된다.

JTBC 힙하게

한지민, 이민기, 수호 출연

사진=JTBC '힙하게' 포스터
사진=JTBC '힙하게' 포스터

JTBC '힙하게'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킹더랜드'의 후속작으로 배우 한지민, 이민기, 수호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힙하게'는 우연히 생긴 초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수의사와 그녀의 능력이 절실히 필요한 엘리트 형사가 농촌 마을에서 생활밀착형 범죄를 공조수사하던 중, 연쇄살인사건에 휩쓸리며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한지민은 어쩌다 사이코메트리라는 초능력을 얻게 된 정 많고 오지랖 넓은 수의사 '봉예분' 역을 맡는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엉덩이를 만지면 과거가 보이는 능력을 가지게 된 그는 능력치 실험 중 장열에게 낚여 미스터리 사건을 같이 해결해나가게 된다.

이민기는 광수대에서 농촌 마을 무진으로 좌천된 열혈 형사 '문장열'을 연기한다. 수사에 대한 집착이 남다른 그는 욕망도 큰 인물로, 광수대 복귀의 기회를 틈틈이 엿본다. 그런 그의 앞에 초능력을 가진 예분이 나타나 함께 사건을 처리하던 중 연쇄살인이 발생하며 형사 본능이 깨어난다.

수호는 어느 날 갑자기 무진에 내려와 편의점 알바를 시작한 '김선우' 역을 맡는다. 천사 같은 외모와 성품을 가진 청년 선우는 상냥한 미소로 예분의 마음을 단숨에 흔들어 버리는데, 겉으로는 친절하지만 좀처럼 생각을 읽을 수 없는 인물이다.

한편 JTBC 새 주말드라마 '힙하게'는 총 16부작으로, 오는 8월 12일(토)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