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도서관 별 우수 참여자 1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수여
초등 대상 다양한 주제, 겨울독서교실에서 따뜻한 겨울 맞이

사진 제공=성동문화재단 / 성동구 구립도서관 2024년 겨울독서교실 포스터
사진 제공=성동문화재단 / 성동구 구립도서관 2024년 겨울독서교실 포스터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동구 구립(성동, 금호, 용답, 성수, 청계)도서관에서는 2024년 1월 9일부터 예비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제108회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는 독서 문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에게 도서와 관련된 체험형 강의를 제공해 창의활동과 창작활동 등 다양한 독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이 진행된 후에는 도서관 별 우수 참여자 1명을 선정해 국립어린이청소년관장상, 차순위 우수참여자 2명에게 성동구립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사진 제공=성동문화재단 /  성동구립도서관 2023년 여름독서교실 수업 모습

성동구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은 예비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며 ‘영화’를 주제로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이다. 나만의 영화 만들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동구립금호도서관은 예비 초등 4~5학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며 ‘선거’를 주제로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이다. 민주주의의 역사와 대한민국 22대 총선을 미리 살펴보고 선거 포스터를 직접 만드는 수업, 다른 나라의 선거 문화를 보드게임으로 쉽게 알아보는 프로그램 등이 준비 되어있다.

성동구립용답도서관은 예비 초등 4~5학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며 ‘소원/마음’을 주제로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24년 1월 16일부터 19일까지이다. 독서 토론 수업, 내 소원을 담을 복주머니 만들기, ‘내 소원’ 뉴스 촬영 등 책을 통해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활동이 진행된다.

성동구립성수도서관은 예비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14명을 모집하며 ‘문학’을 주제로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이다. 고전 명작 문학을 깊게 탐구하고 셰익스피어의 대표작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된다.

성동구립청계도서관은 예비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14명을 모집하며 ‘새해맞이’를 주제로 진행한다. 영 기간은 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이다. 새해 다짐을 적은 새해 액자 카드 만들기, 신년맞이 DIY 다이어리 만들기, 윷놀이로 즐기는 새해맞이 등 2024년의 시작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날씨가 추운 겨울방학에 어린이들이 활동하기 좋은 성동구 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주제의 독서활동을 마련한 만큼 방학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는 시간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겨울독서교실 신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성동구 내 도서관 중 한 곳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겨울독서교실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