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1월 11일(목) 오후 7시 웹소설 정일주 작가의 ‘웹소설 알기, 인간과 욕망’ 특강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웹소설 작가를 희망하는 지망생들에게 웹소설 작가가 되기 위한 방법과 인간의 욕망과 연결해 웹소설이 소비되는 이유와 소비 형태에 관해 설명한다.

정일주 작가는 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문피아에서 ‘미래에서 온 특종’, ‘개꿀맛 스킬 도둑’, ‘병약한 4왕자가 되었다’ 등 작품을 연재했으며, 현재 라온 E&M소속으로 차기작을 집필하며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출강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웹툰, 출판만화,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학생을 비롯해 일러스트레이터나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고 지망생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 수준의 실습 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실습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1월 11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문화뉴스 / 정현수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