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 박민수 작가, 박진오 대표 등 명사 초청 강연
2024 트렌드·뉴콘텐츠·스타트업 자산관리 등 다양한 주제 다뤄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통교육 뉴콘톡데이 포스터/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통교육 뉴콘톡데이 포스터/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오는 19일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4년 첫 ‘뉴콘 톡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트렌드와 뉴콘텐츠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이자 ‘트렌드코리아’의 저자로 알려진 김난도 교수와 샌드타이거샤크 등으로 알려진 박민수 작가, 콘텐츠 분야 벤처투자 전문가 박진오 대표 등이 강사로 연단에 선다. 

김난도 교수는 2024년 트렌드로 본 콘텐츠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박민수 작가는 자산관리 트렌드와 스타트업 자산관리 요령에 대해 강의하며, 박진오 대표는 투자 트렌드와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참석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멤버십기업은 물론, 뉴콘텐츠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자세한 정보와 등록 방법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콘텐츠 산업 트렌드 및 금융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강연을 개최했다”며 “새해에도 변함 없이 뉴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