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점포 별로 휴무일 차이 있어
대부분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월 10일(일) 휴점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3월 첫째 주 대형마트 휴무일과 할인 행사를 알아본다.

롯데마트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참치데이(3월7일)를 맞아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참치 뱃살 모둠회(35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준비한 참치회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뱃살로만 구성해 지방이 많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참치회 가운데에는 다랑어 중 가장 고급 어종으로 알려진 참다랑어의 ‘배꼽살’로 장식했다.

또한 9일, 송파점과 중계점을 포함한 20개점에서는 참치 해체쇼를 선보인다. 참치 해체쇼 시작 시간은 점포별로 상이하며, 오후 3시부터 7시 이에 점포 수산 코너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체 작업 간 발생된 참치회는 곧바로 포장 용기에 담아 판매한다.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회로 이뤄진 ‘광어·연어·우럭 모둠회(30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홈플러스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홈플런' 2주차 행사에서도 딸기, 삼겹살 등을 반값 또는 1+1 등 혜택에 제공할 예정이다. 더하여 레스토랑 셰프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 각광받음에 따라 홈플러스 또한 냉장 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하여 '다이닝 스트리트'를 운영에 힘쓰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놀부 부대찌개'의 맛을 그대로 적용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놀부 부대찌개'를 할인 판매한다. 더하여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의 레시피가 담긴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푀유나베'를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기간 동안, 전기차 충전 전문 브랜드 ‘이브이시스(EVSIS)’와 함께 전기차 충전 요금 2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브이시스’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돼 있는 홈플러스 16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마트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14일까지 봄딸기 전품목과 햇참외를 할인 판매한다. 봄딸기는 '가성비 딸기뷔페'를 콘셉으로 프리미엄 품종인 '금실', '장희', '죽향', '킹스베리' 등의 딸기를 전품종 30% 할인한다. 참외는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 봄 신상품 14종을 출시하고 초밥 브랜드 '벤토 스시'를 단독 입점했다. 국내산 계육을 활용한 '두마리 옛날통닭'과 16피스 초밥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안심텐더, 윙봉, 근위튀김, 양념닭발 등 네 가지 부위를 함께 담은 '치킨플래터'와 닭 껍질 튀김, 근위 튀김, 닭발 튀김 등 특수부위만 모은 '닭 특수부위 3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나 다른 행사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점포별로 가격, 취급 상품, 재고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대형마트는 점포 별로 휴무일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점한다. 이에 따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3월 10일, 24일에 휴점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을 정기 휴무일로 운영 중이며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무다. 

한편, 대형마트 휴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형마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