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챔피언만 12명 출전
트리플 타이틀전으로 진행
메인 이벤트 '페레이라 VS 힐',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매치

[UFC] '사상 최대' UFC 300, 트리플 타이틀전 개최
[UFC] '사상 최대' UFC 300, 트리플 타이틀전 개최

[문화뉴스 박진형 기자] 전∙현직 UFC 챔피언만 12명이 출전하는 사상 최대의 격투기 이벤트인 UFC 300이 열린다. 타이틀전 세 경기를 필두로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파이터들의 짜릿한 대결이 예정됐다.

UFC는 오는 14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UFC 300: 페레이라 vs 힐'을 개최한다. 이는 1993년 11월 UFC 1에서부터 시작된 UFC 30년 역사를 축하하는 기념비적인 300번째 넘버링 이벤트다.

역대급 대회의 하이라이트는 트리플 타이틀전이다. 라이트헤비급(93kg), 여성 스트로급(52.2kg), BMF(상남자) 세 개의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진다.

메인 이벤트에선 UFC 라이트헤비급(93kg) 챔피언 알렉스 페레이라가 전 챔피언이자 현 랭킹 1위인 자마할 힐과 맞붙는다. 페레이라는 사상 최초로 킥복싱에 이어 종합격투기(MMA)에서도 두 체급을 정복한 격투 스포츠 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다.

힐은 아킬레스건 파열로 타이틀을 반납한 전 챔피언이다. 이번 대결은 복수전이라 더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측된다. 힐은 작년 1월 페레이라의 MMA 멘토 글로버 테세이라를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페레이라는 "나는 현실적인 사람이라 내가 질 수 있단 걸 안다. 하지만 이기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각오를 밝혔다.

벨트를 뺏긴 적 없는 전 챔피언 힐은 "이번에 이기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챔피언"이라며 출사표를 던졌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UFC 최초의 중국인 대 중국인 타이틀전이 열린다. 여성 스트로급(52.2kg) 챔피언 장웨일리가 랭킹 1위 옌샤오난과 격돌한다. 34살 동갑내기인 두 선수 모두 중국 무술 우슈 산타 기반의 타격가로 화끈한 타격전이 기대된다.

메인카드 제3 경기에선 지구에서 가장 터프한 상남자를 가리는 BMF 타이틀전이 열린다. BMF 챔피언 '하이라이트' 저스틴 게이치는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를 상대로 라이트급(70.3kg)에서 첫 방어전을 치른다.

그야말로 가장 뜨겁게 싸우는 두 남자의 만남이다. 지금까지 게이치는 12번, 할로웨이는 11번의 파이트 나이트 보너스를 받았다.

상남자들에겐 생존 계획 같은 건 없다. 게이치는 "보통 시합 다음 날 살아 있을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며 모든 걸 쏟아붓겠다고 전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마지막 상대 할로웨이는 "진짜 상남자는 죽을 때까지 싸운다"고 도전장을 던졌다.

초호화 대진은 계속 이어진다.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와 랭킹 4위 아르만 사루키안은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에 대한 도전권을 놓고 충돌한다.

올림픽 유도 2연패 전설 케일라 해리슨은 UFC 데뷔전에서 복싱 세 체급과 UFC 여성 밴텀급(61.2kg)에서 챔피언을 지낸 홀리 홈과 여성 격투 스포츠 사상 최고 레전드를 가린다.

오프닝 경기에선 전 UFC 밴텀급 챔피언 코디 가브란트와 전 U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데이비슨 피게레도가 대회의 문을 연다.

UFC 100, UFC 200, UFC 300에 모두 출전하는 역사의 산증인 짐 밀러는 라이트급 14위 바비 그린과 만난다. 두 선수는 도합 103전을 치른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UFC 300: 페레이라 vs 힐' 메인카드는 오는 4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문화뉴스 / 박진형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UFC]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