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휑한 정수리는 남성이든 여성이든 무시할 수 없는 스트레스가 된다. 풍부하고 촘촘한 모발이 자리해야 할 정수리에 빈자리가 생겼다면 두피건강에 적신호가 떴다는 증거다. 

정수리탈모는 보통 여성에게 찾아오며 남성의 경우 원형탈모, M자탈모가 나타난다. 탈모가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방치할 경우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다. 더 나아가 심리적 위축감으로 인해 치료, 가발, 모발이식을 고려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탈모관리센터, 탈모클리닉의 모발이식가격은 저렴한 비용이 아니다. 탈모는 국가에서 치료 보험처리를 해주지 않는 질환이기 때문에 막대한 모발이식가격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탈모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탈모원인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는 통증이 없기 때문에 병기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야 눈치를 채게 된다. 탈모한의원, 탈모피부과 등에서 강조하는 탈모예방 방법과 초기 탈모 증상을 소개한다.

먼저 초기 탈모증상으로는 두피가려움증, 정수리냄새, 비듬, 지루성두피염 등이 있다. 막대한 가발, 모발이식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위해서는 모발에좋은영양소를 보충해야 한다. 

탈모원인 중 하나는 두피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비타민섭취를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두피관리와 모발관리는 물론 여자, 남자 얼굴피부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정수리탈모 예방법은 두피관리전문피부과, 두피관리전문클리닉의 두피스케일링 시술과 탈모약처방이다. 해당 탈모치료방법은 이미 탈모증상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에도 머리냄새 제거와 두피 트러블완화에 기여 가능하다. 두피각질을 진정함으로써 비듬없애는방법, 각질없애는방법과 탈모증상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경우 탈모치료비용이 발생하지만 모발이식가격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적이다.

정수리냄새와 트러블완화를 위해 출시된 전용 탈모샴푸, 헤어팩 사용도 고려할 수 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쉽게 홈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이며 두피수분공급과 함께 머리스타일 정돈에 도움을 받고, 탈모약 및 탈모치료제와 병행 사용 가능하다. 이때에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된 탈모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약처가 인정한 탈모방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이라면 더욱 적합하다. 또한 머리스타일을 바꾸기 위해 염색이나 파마 시술은 자제해야 하며 전용 제품으로 클렌징 한 후에는 두피를 꼼꼼히 말려줄 필요가 있다.

HAMOCELL 탈모 집중 케어 2-STEP은 정수리냄새를 잡고 가늘고 약한 모발, 두피를 관리하는 전용 제품이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와 스칼프 앤 헤어 팩으로 구성돼 있다. 지성두피와 정수리탈모, 비듬이 고민인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에는 영양 성분이 풍부한 히노키티올, 당약 딘크가 함유돼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두피에 수시로 뿌려준 후 손가락 끝이나 헤어브러쉬를 사용해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된다.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동백오일, 호호바오일, 페퍼민트가 주성분이며 두피열을 내려주고 두피가려움증과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한 의약외품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