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프로듀싱 팀 ‘SLP(류호석, 신형)’와 국내 CCM 장르 최고의 남성 보컬인 ‘강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탄생한 프리미엄급 발라드 싱글앨범 '사랑을 믿지 않았죠' (I Didn’t Believe In Love, 愛を信じなかった) 가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이 팀은 다수의 한류 케이팝과 음악방송, 드라마OST, 해외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맹활약 중인 국내외 작곡가들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은 애절한 가사와 함께 클라이맥스 멜로디가 잘 각인되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서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에 의한 높은 완성도와 함께 발라드에 특히 강한 '강찬' 표 보컬이 더욱 돋보이는 곡이다.

최근 15주년 베스트 앨범 발매와 지금까지 3천여회 이상의 국내외 초청 무대. 솔로 가수 강찬은 이미 CCM 장르에서는 널리 알려진 거장급 보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제는 신인들의 멘토로서 그리고 최근 대형 단독콘서트 성공과 여전한 미주, 동남아 등 해외 무대로부터의 러브콜 등 완벽한 라이브 가창 및 무대 매너와 브랜드화 된 보컬 톤으로 자신만에 음악 영역을 확실하게 구축하며 이미 많은 매니아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CCM 장르를 중심으로 활동했지만 가창력을 인정받는 가수로서 KBS의 ‘불후의 명곡’ 참여 제안을 받았을 정도로 이미 대중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아 왔으며, 감정을 자유자제로 조절하는 표현력이 뛰어나 리스너로 하여금 쉽게 감정이입을 일으키는 강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이미 그를 아는 팬들은 이번 발라드 곡에 대한 많은 기대감과 함께 발매 예고부터 앨범 소식을 간절히 기다려 왔다는 평이다. 

참고로 이번 앨범은 글로벌 음원 유통 온라인 서비스 '뮤직스프레이'(MusicSpray)와 함께 다년간 국내 음악의 해외 시장 진출에 큰 성과를 거둬 온 '비손콘텐츠'가 직접 제작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로다.

또 국제적인 뮤지션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디오션’(Diocian)과의 협력과 함께, 한국과 미국에서의 동시 곡 작업과 더불어 한국에서 레코딩과 믹싱 작업을,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마스터링과 아트웍과 뮤직비디오 작업을 진행하는 등 참여 스탭들 간의 실시간 국제적인 네트워크 프로덕션로 진행됐다.

앨범의 프로모션 또한 최신 ICT기술과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뮤지션들의 빠른 글로벌 성장을 돕는 국제적인 음악기업 연합체인 ‘뮤지션퍼스트’(Musician First Alliance)의 지원을 통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에서 동시에 프로모션 될 예정이다.

pd@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