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국립국악원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립국악원은 설 명절 당일인 오는 8일, 가족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의 특별한 관람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외마당에서 길놀이 등 전통 연희 공연과 더불어 팽이치기, 짚신동차 끌기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설 당일인 8일에는 특별한 체험과 공연이 함께 한다. 오후 3시부터 국립국악원 야외 광장에서 민속놀이 체험을 무료로 마련해 대형 팽이 돌리기, 짚신동차 끌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가족 모두 전통문화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 가족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은 설 당일엔 오후 4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선보이고, 설 연휴 기간인 8일부터 10일까지는 원숭이띠 관객(04, 92, 80, 68, 56, 44년생)과 3대 가족, 한복을 입은 관객 모두에게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거기에 설 연휴기간에 '마당을 나온 암탉'의 전 관람객에게는 김규흔 명장의 약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특별히 9일부터 10일까지는 '스노우캣'으로 잘 알려진 권윤주 일러스트 작가의 국립국악원 새해 탁상 달력도 매회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한다.

아울러 8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야외마당에서 국립국악원 민속악단과 무용단이 관객과 함께하는 길놀이와 판굿, 민요 방아타령과 강강술래를 선보인다. 온 가족 모두 함께 손잡고 국립국악원 단원들과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민속놀이 체험과 야외공연은 각각 8일 오후 3시와 5시경 국립국악원 야외마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가족음악극 '마당을 나온 암탉'은 설 연휴 동안 8일과 10일은 오후 4시에, 9일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 예악당에서 공연한다.

공연 예매는 국악원 홈페이지와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