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취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그러다 보니 취업은 물론 창업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고 있는데, 전기기사 자격증과 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취업에 크게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 정도의 합격률에서 보여지듯이 그리 만만한 시험이 아니다. 그렇다고, 바쁜 시간을 쪼개어 먼 거리에 있는 학원을 다니거나, 비싼 수강료를 지불하고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자니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서점에서 교재만 구입해서 독학을 하거나, 한 번쯤은 인강을 수강하고서 재수강 비용 부담으로 수강을 포기하고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강의바다에서는 이런 독학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전기기사 합격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전기기사 강의 경력 20년의 서정현 강사와 단기합격 강의로 유명한 홍성민 강사의 강의를 5만원대의 부담 없는 수강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의바다 관계자는 “수강료 부담으로 품질 좋은 유료강의를 수강할 수 없어 혼자 공부하는 수험생은 물론, 시간 부족으로 30~40일 정도의 짧은 기간에 끝내려고 하는 수험생, 그리고 한 두 번 시험준비를 했던 경험이 있어 부족한 부분을 단기간에 정리하고 싶은 수험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강의를 수강하지 못해 합격률이 낮아지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그 결과 기존 수강료 3분의 1정도의 수강료로 서정현•홍성민 교수님의 전기기사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초단기합격반 강좌를 오픈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필기시험, 실기시험 준비 강좌를 33일 또는 48일 동안 수강할 수 있는 강의바다 전기기사 초단기합격반은 비용부담으로 유료강의 수강을 포기했던 독학생들과 짧은 기간 집중해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리고 시험 전 마무리 학습을 위한 최적의 강좌로서 수험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인터넷강의와 똑같은 전기기사 동영상강의를 USB에 담아주는 USB 강의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데이터요금 부담없이 어디서나 편하게 수강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는데, 전기기사와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바다 전기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