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오지현 인턴기자]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세계적인 국제여성영화제로서 20일부터 4월 1일까지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1997년 첫 막을 올린 이후에 여성영화인과 영화를 집중조명하며 세계적인 국제여성영화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최근 성평등의식에 대한 변화의 흐름을 반영해 여성영화 열풍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자원활동가는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재외동포나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지원 가능하다.

자원활동가 지원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취지에 공감하고 다양한 관객 특성을 존중하며 향후 진행되는 선발 및 교육 등의 일정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함께 하는 자원활동가에게는 소정의 자원활동비와 유니폼 등 기념품이 지급되고, 전 기간 활동 완료 시 자원활동 참여 증서와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된다.

이번 모집분야는 프로그램팀, 초청팀, 운영지원팀, 피치·캐치팀, 교육사업팀과 현장에서 영화제를 꾸려 나갈 마케팅팀, 홍보팀, 온라인팀, 기술상영팀, 자막팀으로 총 10개팀 19개 분야에서 100여 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활동 내역으로는 먼저 프로그램팀은 프로그램 이벤트를 지원하고, 초청팀은 특별 초청된 국내외 게스트 안내 및 ID카드 발급을 관리하며, 운영지원팀에서는 개·폐막식 및 다양한 부대 행사 진행을 맡는다.

피치&캐치팀은 여성영화인 지원에 나설 피칭 행사를 지원하고 교육사업팀은 후원회원 안내와 컨퍼런스 행사를 지원하며, 영화제의 각종 부스를 운영할 마케팅팀에서는 협찬품 및 영화제 기념품을 판매하고, 홍보팀에서는 언론 취재를 지원하며 현장 소식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한다.

온라인팀에서는 티켓 발권 및 예매 시스템을 관리하고, 기술상영팀은 상영관 운영을 도맡아 진행하며 자막팀은 상영작 자막을 관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사무국 운영지원팀에서 접수 받는다.

한편, 자원활동가를 모집하며 본격적인 개막 준비에 돌입한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오는 5월 31일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7일까지 8일 동안 메가박스 신촌 일대에서 개최된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