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족, 한국 사회에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 전한다"

[문화뉴스] 옥시레킷벤키저가 정부의 4차 피해조사 결과에 따른 가습기 살균제 추가 피해자에 대해 배상을 시작한다.

31일 옥시레킷벤키저는 정부의 4차 조사에 따른 살균제 피해자 150명에 대해 배상 신청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31일 옥시는 정부의 4차 조사에서 1‧2단계 피해 판정을 받은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150명에 대한 배상안을 발표하고, 배상 신청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상은 기존 배상안과 동일한 원칙‧구성 하에 마련됐다. 또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족의 의견을 반영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옥시는 현재까지 정부의 1‧2차 조사 내 옥시 1‧2단계 피해자 중 99.5%와 배상 합의를 마쳤고, 3차 조사의 1‧2단계 피해자의 83%와도 합의를 끝냈다고 전했다.

옥시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 해결에 피해 배상과 정부 특별구제기금 납부 등 2100억원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옥시의 배상은 살균제 피해자 및 가족의 의견을 반영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옥시는 3차 배상까지 진행하면서 개별 피해자 배상에 1450억원, 정부 특별구제기금 납부에 674억원 등 가습기 살균제 사태 해결에 총 2100억원 이상을 지출했다. 

옥시는 정부와 2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력해 피해자 관점에서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동석 옥시레킷벤키저 대표는 “가습기 살균제 제품으로 고통을 겪은 피해자와 가족, 그리고 한국 사회에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동석 옥시 대표는 피해자와 가족, 사회에 대한 사과를 전하며 "(배상이) 고통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피해 판정을 확인받은 1, 2단계 옥시 피해자 모두를 위한 배상을 진행하며, 고통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배상 방안의 세부 내용 및 배상 신청서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우편으로 송부되며 옥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상 신청을 위해서는 배상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팩스‧우편을 통해 배상지원센터로 보내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