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와 함께 개최

ⓒ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문화뉴스 MHN 김장용 인턴기자] 배급사 인디스토리가 20주년을 맞이해 그 동안 배급해 온 인디영화를 엄선해 인디영화 특별전을 개최한다.

㈜인디스토리는 자사의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와 공동으로 인디영화 특별전을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20년간 인디스토리가 배급한 단편들을 중심으로 '인디감독展', '인디배우展', 그리고 최근 주목할 만한 단편들을 소개하는 '인디PICK!'으로 꾸며진다.

ⓒ ㈜인디스토리

인디감독展 : 박흥식 감독 '하루', 추창민 감독 '사월의 끝', 임필성 감독 '모빌', 김태용 감독 '얼어붙은 땅'

먼저 '인디감독展' 에서는 '역전의 명수', '경의선'으로 유명한 박흥식 감독이 장편 데뷔하기 전 연출한 1999년 단편 '하루'와 '광해, 왕이 된 남자', '7년의 밤'을 연출한 추창민 감독의 2000년 단편 '사월의 끝'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남극 일기', '마담 뺑덕'을 연출한 임필성 감독의 2003년 단편 '모빌'과 '거인', '여교사'로 최근 연출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태용 감독의 2010년 단편 '얼어붙은 땅'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들 단편은 감독들의 연출력이 돋보일 뿐 아니라 오광록, 박해일 등 친숙한 배우들이 출연해 더욱 시선을 모은다.

㈜인디스토리

인디배우展 : '히치하이킹' 이선균, '친구사이?' 연우진·이제훈, '너의 결혼식, 나의 결혼식' 이미도, '목격자의 밤' 변요한

'인디배우展'에서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당시에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현재는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배우들의 숨겨진 모습들을 재발견할 수 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이선균의 색다른 모습을 2004년 단편 '히치하이킹'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곧 '프리스트'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연우진과 최근 '여우각시별'을 통해 출구 없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이제훈의 신인 시절은 2009년 단편 '친구사이?'로 공개된다.

또한, 2011년 '너의 결혼식, 나의 결혼식'에서는 이미도의 담백한 연기가 돋보이고, 2012년 '목격자의 밤'에선 최근 단편 '별리섬' 출연 소식으로 단편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변요한의 앳된 모습도 함께 상영된다.

ⓒ ㈜인디스토리

인디PICK! : '미라의 의지' 안재홍, '바람이 분다' 이상희, '어떤 알고리즘' 이주영

마지막으로 '인디PICK!'에서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장르적으로 주목할 만한 단편들과 독립영화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안재홍, 이상희, 이주영이 출연한 단편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특별전과 함께 열리는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과 CGV피카디리1958에서 열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