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아동·노인관련 심리상담사 지도사 교육과정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기회가 보급되고 있다.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를 비롯한 아동·노인 관련 심리상담사 지도사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의 무료수강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이 무료수강 기회를 부여하는 곳은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원인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다. 해당 교육원은 자사 홈페이지에 무료가입한 회원들에게 전 자격증종류의 교육을 무상 지원한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하 한민검)은 이처럼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자격증별 시험응시료도 지원한다. 이에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전 교육은 이수 후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큐넷자격증 취득과정과 같이, 시험 합격 후에는 자격증 발급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커피바리스타, 베이비시터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격증별 취득 후 주요 활용정보를 소개한다. 덧붙여 병원코디네이터, 캘리그라피를 포함한 전 자격증 종류의 커리큘럼 및 교수진 정보를 제공한다.

한민검 관계자는 "타인의 자격증추천에 따라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중에는 취업을 위해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등을 취득하려는 구직자뿐 아니라, 자기계발을 목표로 하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들도 존재한다"며 "이처럼 민간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여러 사람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자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 중이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한민검은 아동요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자사 자격증교육 무료수강을 신청한 회원들에게 학습자료와 시험예상문제를 무상 제공 중이다. 또한 인성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자격증의 고유 등록번호를 공개 중에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