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추천도서
-故 장영희 교수 에세이집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출간 100쇄 기록
-출판사 샘터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출간 100쇄 기념 에디션 출판
-故 장영희 교수 10주기 기념 도서 '그러나 내겐 당신이 있습니다' 출판

출처: 샘터

MHN 추천도서]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4월 29일 출판사 샘터는 故 장영희 교수의 에세이집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이 출간 100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故 장영희 서강대 교수의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생후 1년 만에 찾아온 소아마비로 인한 장애를 극복하고 영문학자로 활동을 이어가던 그는 생애 마지막 9년간 암 판정을 세 번이나 받았지만 끝까지 삶을 포기하지 않고 투병 중에도 강단에 서고 에세이 작업을 이어나갔다. 그리고 2019년 현재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되었다.

이에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의 출판사 샘터는 故 장영희 교수의 10주기,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출판 10주년, 출간 100쇄 기념으로 표지를 새롭게 꾸민 양장본 에디션을 출간했다.

또한 故 장영희 교수가 남긴 글 가운데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희망적인 문장들을 채택해  故 장영희 교수 10주기 기념 도서 '그러나 내겐 당신이 있습니다'를 출판했다.

오는 5월 9일 서강대학교 마태오관에는 샘터와 장 교수의 유가족들이 함께 '故 장영희 교수 10주기 추모 낭독회'를 진행한다. 이해인 수녀의 추모사, 추모 낭독, 추모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