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볼만한곳] 한 여름에도 10℃ 유지하는 보령 냉풍욕장 본격 개장
[보령 가볼만한곳] 한 여름에도 10℃ 유지하는 보령 냉풍욕장 본격 개장
  • 이솔 기자
  • 승인 2019.06.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 공기가 더운 공기를 밀어내는 대류현상을 잉요한 폭염 피서지
한 여름에도 10도 유지하는 보령냉풍욕장
한 여름에도 10도 유지하는 보령냉풍욕장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지하 수백 미터에 달하는 폐광에서 나오는 찬 공기로 무더운 한 여름에도 10℃를 유지하는 보령 냉풍욕장이 지난 17일 개장한 가운데 지난 21일 개장식을 갖고 오는 8월 31일까지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보령냉풍욕장은 땅 속의 힘센 찬 공기가 더운 공기 쪽으로 밀고 나오면서 바람이 발생하는 대류현상이 발생해 한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질수록 바람이 세게 분출하며, 반대로 겨울철에는 바람이 유입돼 따뜻하다.

이러한 원리로 내부와 외부의 온도가 비슷한 봄과 가을에는 별다른 차이를 못 느끼지만, 연중 10∼15℃로 거의 항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글대는 폭염이 지속될 경우 밖의 온도와 10~20℃까지 차이가 나게 된다. 띠리서 숨이 턱턱 막힐 만큼 더워지면 냉풍욕장에서는 그만큼 더 오싹해진다. 이런 이유로 냉풍욕장은 대천해수욕장과 함께 여름의 명물 관광지로 보령을 찾는 관광객이면 꼭 들러보고 싶은 명소가 됐다.

개장식은 주민 및 관광객, 품목별 연구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라풍물단의 길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장식, 색소폰 공연, 체험과 장터가 어우러진 작은 농부시장, 냉풍삼 모종 심기 등도 연계해서 열렸다.

냉풍욕장 인근에는 특산품 판매점도 운영한다. 머드화장품은 물론, 폐광에서 나오는 찬바람을 이용해 재배한 신선하고 맛있는 양송이 버섯, 냉풍삼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보령냉풍욕장은 보령 시내에서 36번 국도를 타고 청양·대전 방면으로 이동하다가 청천저수지 상류에 위치한 청보초등학교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해 2km 정도 올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MHN 충청] 한 여름에도 10℃ 유지하는 보령 냉풍욕장 본격 개장

찬 공기가 더운 공기를 밀어내는 대류현상을 잉요한 폭염 피서지

보령,가볼만한곳,냉풍욕장,피서


 
MHN 포토
이솔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