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 우리함께 예방접종

▲ ‘우리함께 예방접종’이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4~7세 아동 5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인형극 실시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경북 합천군 보건소는 2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우리함께 예방접종’이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4~7세 아동 5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인형극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질병관리본부의 ‘2019 지역사회 예방접종 인형극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개최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의 올바른 정보제공 및 국가예방접종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예방접종은 백신 접종을 통해 면역력을 획득함으로써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체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것이다. 예방접종에 대한 필요성을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풀어내 예방접종에 대한 이미지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아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번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인식변화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보건소는 인형극을 통해 2016년에는 '성(性) 인지'에 대한 공연을, 2017년에는 이번 공연과 비슷한 예방접종에 대한 공연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오고 있다. 
--------------------

[MHN 경상] 합천군 보건소, 예방접종 인형극 실시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 우리함께 예방접종

아이,유아,예방접종,인형극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