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문화체험 하기 좋은 여행을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해설가와 함께 역사문화유적을 돌아보는 여행상품 '경기 그랜드투어-해설이 있는 여행'을 출시해 오는 29일 처음 실시한다.

출처 연합뉴스, 경기 그랜드투어 출시

역사문화자원에 이야기를 입혀 역사에 재미와 흥미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한 상품으로 총 4개 코스로 구성돼 9회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1차로 오는 29일 양평 쉬자파크·구하우스와 남양주 실학박물관·다산 유적지 등을 방문하는 '몸과 마음의 치유路(로)' 스토리텔링 탐방을 진행한다. 신창호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가 '동양철학과 다산 정약용의 실학 정신'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내달 27일에는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인 남사당놀이와 우리 민족의 과학기술이 담긴 방짜유기를 소개하는 코스로 안성 맞춤박물관, 박두진 문학관, 남사당공연장 등을 체험한다.

출처 연합뉴스, 경기 그랜드투어 출시

청록파 시인 박두진의 삶과 문학세계를 이해하는 여행으로 안도현 시인이 함께한다.

투어는 당일 코스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는 경기 관광공사 국내사업팀 또는 쏙쏙체험에서 가능하다.

경기 관광공사는 상반기 결과를 반영하여 스토리텔링 내용과 코스를 보완하거나 신규로 개발해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할 방침이다.

아이가 문화체험 하기 좋은 여행을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
[경기도 기볼만한 곳] 해설과 함께 역사문화유적 보는 '그랜드 투어, 해설이 있는 여행' 출시

아이가 문화체험 하기 좋은 여행을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