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극한돌파' 이벤트
던전앤파이터 - '썸머 레벨업 캠프'
로한M -'길드가 있는' 캐릭터에게 포르쉐 증정
블레이드&소울 - '황혼의 조각' 이벤트

출처 : 픽사베이, 여름 RPG게임 이벤트 모음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더운 여름이 찾아왔다. 기상청에 따르면, 27일인 오늘 서울은 낮 한때 섭씨 31도를 기록할 만큼 점차 여름이 피부로 느껴지고 있다.

더운 여름이니만큼, 일에서, 학업에서, 혹은 게임에서조차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고 화가 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러한 '화가 나는' 혹은 '뜨거운' 경쟁을 잠시 한쪽으로 밀어두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RPG게임의 다양한 여름맞이 이벤트를 소개한다.

 

출처 : 넥슨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캡쳐, 여름 RPG게임 이벤트 모음

1. 메이플스토리

가장 먼저 소개할 게임은, 지난 2003년 출시된 이래 국민 RPG 게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로 이번 여름에는 '테라버닝'과 '극한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버닝은 생성된 레벨 1~200의 캐릭터가 레벨업을 할 경우, 추가로 2레벨이 더 오르는 이벤트로,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 또한 지급한다. 이를 통해 신규 유저들은 메이플스토리의 심도 있는 이야기를 더욱 더 빠르게 즐길 수 있다.

극한돌파는 위에 진행된 테라버닝에 이어, 레벨 200부터 220까지 달성할 경우, 수는 적지만 핵심적인 아이템들을 제공한다. 구성품은 무려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쉬인 메이플포인트 3만원을 비롯해 기타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 넥슨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 캡쳐, 여름 RPG게임 이벤트 모음

2. 던전앤파이터

지난해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넥슨의 대표 RPG게임, 던전앤파이터 또한 여름을 맞아 많은 유저들에게 유혹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최종 레벨인 95레벨까지의 육성을 지원하는 '썸머 레벨업 캠프', 육성 중간에 함께 얻을 수 있는 '주화'를 이용한 상점, 신규 및 기존 유저에게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제공하는 '새친구와 함께 썸머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중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이벤트는 대부분 매일 레벨업을 위해 일정정도(1시간 정도)의 던전만 플레이하면 대부분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적다. 단,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무시하지 말고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플레이위드,  여름 RPG게임 이벤트 모음

3. 로한M

27일 오늘, 서비스를 개시한 로한M이다. 모바일로 출시되기 이전 '로한'은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14년 간 1세대 MMORPG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온 로한M은, '로한'을 PC로 즐겼던 많은 이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로한M은 새롭게 시작하는 게임인 만큼 파격적이고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가장 먼저 '만렙'인 100레벨을 달성한 '길드가 있는' 캐릭터에게 포르쉐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말 그대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100레벨을 달성하기만 하면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달성자가 생기기 전까지 무기한으로 진행된다. 추가로, 이 100레벨을 최초 달성한 사람의 길드에게 20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한다. 

이외에 신규 유저의 레벨업을 지원하는 각종 이벤트들을 병행한다고 하니, 로한이라는 게임을 추억하는 유저들이라면 한번 쯤 즐겨볼 수 있는 게임이다.

출처 : 블레이드앤소울 홈페이지 캡쳐,  여름 RPG게임 이벤트 모음

4. 블레이드&소울  

3D RPG계의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블레이드앤소울(블소) 또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태초의 왕좌'는 이벤트 던전으로 클리어할 경우 '황혼의 조각'이라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는 게임 내의 상점인 '비룡공상'에서 여러 장비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홍실의 행운의 편지 이벤트는 육성을 지원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를 통해 얻는 열솨를 통해 입장하는 던전에서 등장하는 인형들을 처치하고 빛나는 보석 망치, 태천 날개, 호천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인형을 처치할 경우 최대 경험치 60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험치가 필요한 유저들에게는 손쉬운 경험치 획득을 지원하는 던전이다.

 

무더운 여름, 밀려드는 업무와 고온다습한 기후로 쉽사리 불쾌해지기 마련이다. 적어도 쉬기 위해 게임을 하는 동안만큼은,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얻는 성취감으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것이 어떨까?

------------------------

"여름방학 동안 어떤 게임을 할까?" 게임 이벤트 모음

더운 여름 더 덥지 않게... 화나지 않는, 혼자서도 할 만한 RPG게임 이벤트 모음

게임,RPG,취미,오락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