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 사이트 접속 하셨나요? 일본행 항공권 여전히 인기있어 '국민 67% 불매운동 참여하겠다'
  • 김민정
  • 승인 2019.07.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노재팬 사이트 접속 하셨나요? 일본행 항공권 여전히 인기있어 '국민 67% 불매운동 참여하겠다' 

노노재팬, 뜨거운 관심 '그 이유는'

노노재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노노재팬은 일본제품 정보 뿐 아니라 이를 대신할 좋은 제품까지 알려주는 사이트이다. 그동안 일본 제품인지 모르고 썼거나, 헷갈려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사이트다. 

최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하면서 온라인에선 ‘노노재팬’ 사이트 주소를 공유하는 글이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노노재팬은 불매해야 할 일본 제품과 이를 대신할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에는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놓았다. 일본 상품 대신 쓸 수 있는 상품 정보도 함께 게재돼 있다. 

현재 등록된 제품은 60여 개.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데이터가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것이 장점이다.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론이 확산하고 있지만, 일본 여행 예약은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돌입한 최근 일주일간(1∼7일) 항공권 예약 순위를 분석한 결과 1위는 베트남 다낭, 2위는 일본 오사카, 3위는 태국 방콕으로 나타났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1위가 다낭, 2위가 오사카, 3위가 후쿠오카였던 점을 고려하면 일본 여행 예약에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풀이된다.

티몬은 다만 오사카와 도쿄를 제외하고 후쿠오카와 오키나와 예약 순위는 전년보다 다소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항공권 예약 순위에서 후쿠오카는 3위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5위가 됐고, 지난해 8위를 기록했던 오키나와는 올해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티몬은 또 교통권과 와이파이 이용권 등 일본 현지 입장권 판매량도 10%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노노재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불매운동,여행 안가기 해보자.본때를 보여 주는게 답이다", "유니클로는 절대로 사지 맙시다.똘똘 뭉쳐야 합니다. 반성 없는 일본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노노재팬","사이트정보 감사해요. 저는 자타가 공인하는 친일파지만. 휴가때 일본여행도 포기하고, 저도모르게 유니클로를 비롯 일본제품을 다시보게되는 요즘입니다. 그 좋아하는 이자카야 회도 안먹어요ㅋㅋ(피는 못속이는 듯) 하여간 뭐가 어뜨케 돌아가는지는 몰겠지만, 일본에 빅엿 하나 날려주고 싶은맘이 드는 요즘입니다ㅎㅎ" 등 반응을 보였다.




 
MHN 포토
김민정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