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정식 출시한 테라 클래식... 오전 8시부터 긴급 점검 시작
9시 반 예정에서 10시 반, 11시 반으로 미뤄져... 점검 보상은 레드 다이아 300개

출처: 테라 클래식 공식 카페

[문화뉴스 MHN 최윤진 기자] 13일 '테라 클래식'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긴급 점검에 들어가 이용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를 수정하고자 이날 8시부터 임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본래 8시부터 9시 반까지 예정되어 있던 임시 점검이 10시반, 이어 11시 반까지 연장되며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져가고 있다. 

이번 임시 점검 내용은 ▲선점 닉네임 캐릭터 생성 불가 현상 일부 수정 ▲튜토리얼에서 진행이 안되는 현상 수정 ▲NPC를 따라가는 퀘스트에서 NPC를 터치 시 멈추는 현상 수정 ▲길드 가입 인원수 관련 비정상 현상 수정 ▲서버 안정화 등이다. 

이번 점검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용자들을 위해 테라 클래식 측은 레드다이아 300개를 보상하겠다고 전했다. 

점검 보상 지급 대상은 점검 완료 이후부터 1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다. 

한편 테라 클래식은 카카오게임즈의 하반기 야심작으로, 크래프톤 PC 게임인 테라 IC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테라 클래식은 출시 전날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출시 첫날부터 임시점검 들어간 '테라 클래식'... 점검 시간 11시 반으로 연장, 점검 보상은?

13일 정식 출시한 테라 클래식... 오전 8시부터 긴급 점검 시작
9시 반 예정에서 10시 반, 11시 반으로 미뤄져... 점검 보상은 레드 다이아 300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