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운전하기 어렵다는 말은 많은 이들이 공감할 정도로 유명하다. “부산에서 운전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면 눈 내린 도로를 제외하고 어디든 운전을 잘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국에서 운전하기 힘든 도시다. 

이는 부산의 난개발로 도로가 특이하기 때문이다. 산 위에 형성된 산복도로와 복잡한 도로체계는 초보운전자에게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처럼 부산은 운전이 어렵기 때문에 면허를 취득할 때부터 기초가 탄탄해야 한다. 면허학원 선택은 운전습관을 제대로 가지기 위한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 부산의 실내운전연습장 굿드라이버는 운전의 기초와 운전습관을 먼저 알려주는 곳이다.

굿드라이버는 면허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때 장내기능코스와 도로주행코스로 바로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직진하는 법과 좌회전, 우회전, 사이드 미러 보는 법, 핸들을 바로잡고 핸들링 하는 법 등 다양한 운전의 기초지식과 운전습관부터 교육한다. 실제 이 교육은 면허취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허취득 후 운전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경우 학과교육비부터 주행 검정료까지 대략 100만원선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반면 실내운전연습장의 경우 운전전문학원에 비교했을 때 절반 가격에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실내운전연습장에서 면허취득을 목표로 하는 경우, 장내기능시험과 도로주행시험을 국가시험장에서 치르고 연습을 실내운전연습장에서 진행한다. 특히 운전전문학원의 재 응시료가 국가시험장의 두세 배기 때문에 실내운전연습장에서 연습 후 가까운 국가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는 것이 더 저렴하다. 굿드라이버는 부산 경성대 부경대 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부산남부운전면허시험장과 가까이 있다.
 
비행기 조종사들은 주로 비행기 운전 연습을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연습한다. 자동차 운전 연습도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교육이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운전을 연습할 수 있어 실내운전연습장 굿드라이버는 더욱 인기다. 어려운 부분은 반복하여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시간을 아껴 연습에 집중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반복교육은 실제 도로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높은 교육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부산 최초 유일한 5채널 시뮬레이터를 통해 보다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운전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굿드라이버를 찾아 면허취득을 목표로 하는 사람은 대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50대까지 나이와 직업 모두 다양하다. 빠르면 일주일 안에 합격하며, 늦어도 최대 2개월 내 합격하고 있다. 굿드라이버는 합격보장제를 통해 최대 3개월까지 불합격하게 되면 추가 비용 없이 추가 연습을 통해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직장인들에게 더욱 인기인 이유는 원하는 시간에 맞춰 예약하여 운전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굿드라이버 회원 직장인 A씨는 “퇴근하고 운전전문학원을 갔더니 너무 어둡고, 퇴근시간이라 차가 많이 막혀서 운전을 많이 해볼 수 없었는데, 굿드라이버를 통해 운전연습을 받으니 시간대비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면허를 취득한다고 해서 바로 운전할 수 없는 사람도 많다. 굿드라이버는 운전면허취득 후 운전자가 운전을 바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며 “굿드라이버를 찾는 회원에게 면허취득만을 목표로 하지 않고 실제 운전자가 될 수 있도록 운전습관부터 다양한 주차공식과 기초지식을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운전은 감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감각보다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전문 강사진이 1:1로 운전의 공식을 알려주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을 알고 운전을 할 수 있어 이해가 빠르다.”고 전했다.

한편, 굿드라이버는 편한 시간대에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