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부곡온천에서 소싸움 구경하고 온천욕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내자

출처 : 창녕군, 녕군 부곡온천관광특구 내 소싸움경기장에서 ‘제21회 창녕상설민속소싸움대회’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창녕군 부곡온천관광특구 내 소싸움경기장에서 ‘제21회 창녕상설민속소싸움대회’가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한국민속소싸움협회 창녕군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11개 지회에서 100여두의 우수한 싸움소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창녕군지회에서도 대회 출전에 대비해 20여두의 싸움소를 사전 선발하여 최고 기량을 펼칠 준비를 완료했다.

또한 가수공연·풍물놀이 및 관람객이 함께하는 장기자랑 등을 통해 참가자와 관람객들에게 흥미를 더하고 대회기간 중 경품권 추천을 통해 냉동고와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상설소싸움대회에서는 양파와 마늘의 가격 하락으로 실의에 빠진 농민들을 돕기 위해 창녕 농·특산물 홍보 부스 운영 및 무료 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양파·마늘 소비촉진에 동참할 예정이다.

성진환 창녕군지회장은 “박진감 넘치는 소싸움도 관전하고 가족·연인과 더불어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부곡온천에서 뜨거운 온천욕으로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녕 가볼만한곳] 박진감 넘치는 소싸움경기의 개막, 제21회 창녕상설민속소싸움대회

창녕 부곡온천에서 소싸움 구경하고 온천욕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