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궐(JTBC), '궁합'과 '국가부도의날' (SBS), 미쓰백(TVN) 닥터스트레인지(KBS)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이 다시 돌아왔다.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한가위의 기분을 물씬 느끼는 연휴기간의 안방을 달래줄 영화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오는 12일에는 창궐(JTBC), '궁합'과 '국가부도의날' (SBS), 미쓰백(TVN), 닥터스트레인지(KBS)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출처 :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창궐 (JTBC) 밤 8시 40분 액션/공포

밤에만 활동하는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창궐한 세상,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은 도처에 창궐한 야귀떼에 맞서 싸우는 최고의 무관 ‘박종사관’(조우진) 일행을 만나게 되고, 야귀떼를 소탕하는 그들과 의도치 않게 함께하게 된다.한편,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장동건)은 이 세상을 뒤엎기 위한 마지막 계획을 감행하는데… 조선필생 VS 조선필망세상을 구하려는 자와 멸망시키려는 자!오늘 밤, 세상에 없던 혈투가 시작된다!

출처 : CJ엔터테인먼트

궁합(SBS) 오전 10시 40분 로맨스/코미디

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심은경)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김상경)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사나운 팔자로 소문나 과거 혼담을 거절당한 이력의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부마 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궐 밖으로 나가 후보들을 차례로 염탐하기 시작한다.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는데..야심찬 능력남 윤시경(연우진), 경국지색의 절세미남 강휘(강민혁),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최우식)에 대세 연하남까지!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合)을 찾아라!

 

출처 : CJ엔터테인먼트

국가부도의 날 (SBS) 밤 9시 45분 드라마

1997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 곧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예견한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김혜수)은 이 사실을 보고하고, 정부는 뒤늦게 국가부도 사태를 막기 위한 비공개 대책팀을 꾸린다. 한편, 곳곳에서 감지되는 위기의 시그널을 포착하고 과감히 사표를 던진 금융맨 ‘윤정학’(유아인)은 국가부도의 위기에 투자하는 역베팅을 결심, 투자자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이런 상황을 알 리 없는 작은 공장의 사장이자 평범한 가장 ‘갑수’(허준호)는 대형 백화점과의 어음 거래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소박한 행복을 꿈꾼다.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단 일주일. 대책팀 내부에서 위기대응 방식을 두고 시현과 ‘재정국 차관’(조우진)이 강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시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IMF 총재’(뱅상 카셀)가 협상을 위해 비밀리에 입국하는데…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 1997년,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출처 : 리틀빅픽처스

미쓰백(TVN) 밤 11시 드라마

스스로를 지키려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되어 외롭게 살아가던 ‘백상아’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던 어느 날나이에 비해 작고 깡마른 몸, 홑겹 옷을 입은 채가혹한 현실에서 탈출하려는 아이 ‘지은’을 만나게 된다.왠지 자신과 닮은 듯한 아이 ‘지은’을 외면할 수 없는 ‘상아’는‘지은’을 구하기 위해 세상과 맞서기로 결심하는데…“이런 나라도, 같이 갈래?”

 

출처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쳐스

닥터스트레인지 (KBS) 저녁 7시 50분

천재적인 의사였던 스트레인지가 마블의 히어로로 바뀌는 과정을 다룬 이야기로 모두가 알고있는 어벤저스의 등장 인물 중 한명을 조명하는 이야기이다.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외과의사 ‘닥터 스트레인지’. 마지막 희망을 걸고 찾아 간 곳에서 ‘에인션트 원’을 만나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모든 것을 초월한 최강의 히어로로 거듭나는데...

 

오는 12일, 추석연휴의 시작을 영화와 함께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