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소수의 종목이 주목을 받았던 반면에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의 다양한 게임 종목이 e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하면서 더욱 더 게이머들의 활약할 수 있는 분야 역시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와는 다르게 프로게이머 연봉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다.

체계가 잡혀 있지 않았던 초창기 프로게이머들의 연봉은 크게 책정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1, 2위를 다투는 게이머들의 경우에는 엄청난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었던 2019 인텔 펍지 코리아 콘텐더스 PKC 페이즈 3가 배그 프로 2부 리그 대회이다. 상금은 1위의 경우 대략 800만원. 2위의 경우 대략 500만원. 3위와 4위는 대략 350만원 정도의 상금이다.

프로들의 상금은 이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엄청난 금액의 상금이 결려있다고 한다. 이 대회는 총 16개 국가가 참여하는 프로 리그로 우리나라에서 국산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펍지 주식회사가 개최하였다는 점에서 인상 깊다. 또한 게임 채널 OGN이 주관하며, intel이 타이틀 스폰서를 하고 게이밍 기업 업체인 ZOWIE가 공식 후원 했다는 부분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대회 이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게임아카데미 팀이 있는데, 바로 경일게임아카데미(KGA_FLY)이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올해 배그 과정을 신설 6개월 만에 프로 2부 리그로 진출하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게임 전문 교육 기관이라는 점이다.

경일게임아카데미 선수들의 경우 진취적이고 체계적인 플레이로 딜량 2위를 달성하였으며, 페이즈 3 대회에서는 딜량 1위 선수로 KGA_Ninja 선수가 소개되기도 했다는 점이 무척 인상적이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2018년 05월부터 프로게이머 과정을 신설하면서, 프로게이머 전문 아카데미로 인정을 받고 있는 게임 전문 교육 아카데미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오버워치(OW), 배틀그라운드(PUBG), 에이펙스 레전드(APEX) 등의 수강 종목을 점점 넓히고 있으며, 주목할 점은 코치들의 역량인데 KGA는 전문성 높은 코치들 덕분에 지난 05월 리그오브레전드 성과 부분에서 경쟁률이 높다고 정평이 나 있는 Keg 대통령배 대회 서울 지역 본선 4강까지 진출하는 약진을 펼쳤다.

KGA공식블로그를 접속해보면 게임 관련 정보, 수강 후기,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문의와 방문 상담률이 높은 편이라고 한다. 이렇게 전문적인 코치진, 다양한 프로그램, 블로그 정보 제공 등으로 인해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최근 2개월 동안 수강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수강생들로 인해 KGA 서혁준 사무국장은 ‘2호점’ 또는 ‘확장’을 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밝혔으며, 현재 수강생들이 계속해서 증강되고 있기 때문에 롤, 오버워치, 배그 다양한 종목에서 대회를 출전 시켜 게임 교육의 선두자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