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가볼만한곳] ‘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양양에서 개최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9.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시·군 민속단의 경연 및 시연, 1천여명 참가

출처 : 강원도, 강원민속예술의 한마당 '강원민속예술축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강원민속예술의 한마당 잔치인‘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평화의 울림과 몸짓 한마당” 이라는 주제로 세계로 뻣어 나가는 도시 양양에서 열린다.

양양군 양양종합운동장에서 18개 시군의 민속단 등 1,000여명이 참가하여 각 고장의 전통적인 민속놀이, 민요, 농악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경연 및 시연을 펼치게 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국악단 소리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작품별 개성을 나타내는 의상을 입은 18개 시군 민속단의 입장에 이어, 방송인 오정해의 축하공연과 개막식 후 강원도립무용단의 축하공연, 지난대회 최우수팀인 ‘평창 방림삼베삼굿놀이’ 민속단의 시연이 이어진다.

경연은 오후 1시 30분 시작해 이틀 동안 펼쳐지며, 경연 최우수팀과 우수팀은 전국대회인 한국민속예술축제에 도 대표로 출전하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이번 강원민속예술축제는 본 행사로 참석한 참가자들에게 양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낙산사와 오산리 선사유적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강원도 정일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민속예술을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강원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강원 가볼만한곳] ‘제28회 강원민속예술축제’양양에서 개최

18개 시·군 민속단의 경연 및 시연, 1천여명 참가

주요기사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