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물화의 유혹”이 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 무안군 오승우미슬관 가을 기획전 개최

출처 :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가을 기획전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무안군은 현재 국내외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19명의 중견작가를 초대하여 ‘정물화의 유혹’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올해 개최되는 첫 번째 기획전으로 2019년 9월 28일부터 12월 18일까지 무안군오승우미술관 전시실 2·3관에서 전시되며, 개막식은 10월 4일 오후 4시에 미술관 로비에서 열린다.

‘정물화의 유혹’展은 정물을 소재로 다룬 회화, 입체작품과 사진, LED, 영상 등 미디어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객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6개의 소주제로 나뉘어 전시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이 시대의 한국 작가들이 일상에서 가까이 접하게 되는 사물들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 대상에 몰입하여 자신의 예술세계를 표현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군 관계자는 “일상의 사물들은 고대부터 그려져 왔으며, 17세기에 하나의 장르로서 확고하게 자리를 차지하게 된 정물화의 오랜 역사를 생각해볼 때, ‘정물화의 유혹’전은 일상 속에 편재해 있는 사물들이 지니고 있는 사회·문화적 의미를 재고해보면서, 작가 개인의 미적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무안 가볼만한곳]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가을 기획전 개최

“정물화의 유혹”이 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 무안군 오승우미슬관 가을 기획전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