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갈만한곳] [아이와 갈만한곳][10월 가볼만한곳]
할로윈데이 날짜 10월 31일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할로윈&호박 축제', '1318 할로할로' 등 다양해
2019 할로윈 코스튬, 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의 레드 수트 재현한 의상이 대세

출처:pixabay

[문화뉴스 MHN 박은숙 기자] 할로윈데이가 다가왔다. '할로윈데이'는 미국, 유럽 전역에서 유령이나 괴물 등으로 분장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초콜릿과 사탕으로 얻는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외국의 문화지만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기 시작해 인기있는 축제로 자리잡았다.

10월 31일 2019 할로윈 데이에 앞서 주말 아이와 함께 갈만한 할로윈 축제를 알아보자.

 

■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출처:서울랜드 홈페이지, 2019 할로윈 페스티벌 '루나 이클립스'

서울랜드는 오는 11월 3일까지 로맨틱 할로윈 축제인 '루나 이클립스'를 진행한다. '월식'을 뜻하는 '루나 이클립스'는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면 본격적으로 할로윈 축제가 시작된다는 의미로, 로맨틱 가든이 '루나 이클립스'의 붉은 달빛을 받아 뱀파이어, 늑대인간과 함께 하는 스산하지만 로맨틱한 뱀파이어 정원으로 변한다.

메인 공연인 '이클립스 할로윈 빅쇼'에서는 해골 신사, 드라큘라, 마녀 등 할로윈 빅스타가 출연해 인기 팝, 뮤지컬 등 라이브 공연이 제공되며, 모든 거리 공연도 할로윈 분위기로 재편성된다. 이외에도 피로 물든 수백 개의 장미가 피어 있는 '로맨틱 로즈 게이트'와 붉은 달빛을 내뿜는 '더 이클립스 레드문', 벰파이어의 궁전으로 변하는 '뱀파이어 윈드 스카이' 등 다양한 할로윈 테마도 준비된다. 할로윈 의상 대여소와 메이클럽 살롱도 마련되어 있어 나만의 할로윈 의상과 분장을 연출할 수 있고, 할로윈 인증샷도 가능하다.

 

■ 대전 대청공원 '할로윈&호박 축제'

출처:대전시, '할로윈&호박 축제'

대전 대덕구 대청공원에서는 오는 26일 호박경관 조성사업으로 수확한 호박과 할로윈 콘텐츠를 활용한 '할로윈&호박 축제'가 펼쳐져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대청공원 메인행사장에서는 잭오랜턴 만들기, 호박카빙 퍼포먼스, 호박요리 경연대회, 할로윈 코스튬 경연대회 등이 열리며, 야간행사로는 좀비댄스 원조 ‘롤레이즈’ 공연과 좀비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파티 등 신나는 체험도 가능하다. 또 이현동 두메마을에서는 오는 19일에서 26일까지 호박 및 조롱박 체험, 두메마을 농특산물 판매, 먹거리 판매 행사 호박터널 개방행사도 마련된다.

26일 당일 두메마을 행사장은 승용차 출입이 통제되며, 대청공원 행사장에서 두메마을로 향하는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탄진에서 대청공원 구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대청공원에서 이현동 두메마을 구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되며, 전 구간 하루 종일 1인당 1000원 정액권을 구입하면 된다.

 

■ 부산 정관 중앙공원 '1318 할로할로'

출처:기장군, '1318 할로할로'

부산 기장군 정관 중앙공원도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제4회 1318 할로할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좀비와 귀신 등으로 분장한 할로윈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전자음악 EDM 파티와 때창 노래방도 준비되며, 기장군 내 중·고등학교 댄스동아리 공연도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 하나가 되어 웃고 즐길 수 있다. 체험 부스에서 할로윈 의상도 입어보며 할로윈 호박주머니와 광섬유를 이용한 호박램프도 만들어보는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가수로 최근 TV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OST를 부른 가수 '십센치(권정열)'의 축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노래와 함께 신나는 할로윈 축제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한편, 할로윈 코스튬으로는 기존의 드라큘라에 이어 해리포터의 '볼트모트'와 디즈니의 대표 빌런 캐릭터인 '말레피센트', 101마리 달마시안의 '크루엘라' 등 이색적인 분장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영화 '조커'가 크게 흥행하면서 2019 할로윈데이 코스튬으로 '조커' 호아킨 피닉스의 레드 수트를 그대로 재현한 의상이 대세다.  

-----------------------------------------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 할로윈데이 축제,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부터 '1318 할로할로'까지 이색적인 추억 한가득!

[주말 갈만한곳] [아이와 갈만한곳] [10월 가볼만한]
할로윈데이 날짜 10월 31일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할로윈&호박 축제', '1318 할로할로' 등 다양해
2019 할로윈 코스튬, 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의 레드 수트 재현한 의상이 대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