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아이유의 숨은 명곡, 가사는?
  • 신유정 기자
  • 승인 2019.10.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과 어울리는 아이유의 숨은 명곡, 가사를 알아보자
첫 이별 그날밤/벽지무늬/Feel So Good/Voice Mail
출처: 카카오M
출처: 카카오M, 믿고 듣는 아이유의 숨은 명곡, 가사는?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가을과 어울리는 독특하고 부드러운 음색의 소유자, 내는 노래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독보적인 솔로가수 아이유의 숨은 명곡들을 소개한다.

첫 이별 그날밤

"수고했어 사랑 고생했지 나의 사랑/ 우리 이별을 고민했던 밤/ 서로를 위한 이별이라고/ 사랑했단 너의 말을 믿을게/ 혹시 너무 궁금해/ 혹시 너무 그리우면/ 꼭 한 번만 보기로 해"

먼저 추천할 곡은 아이유에게 '국민 여동생'이라는 타이틀을 달아준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Real'의 수록곡인 '첫 이별 그날밤'이다. 이 노래를 멜로디가 좋아들었다가 가사를 하나하나 곱씹어보면 가슴이 괜히 먹먹해진다. 부드러운 아이유의 음색과 가삿말이 잘 어울리는 노래다.

 

벽지무늬

"내 모든 걸/ 그저 그렇게 만들어버린 그 하루/ 그 이별 그 까짓게 뭐라고/ 한 사람 떠난 게 뭐라고/ 내 모든 걸 아예 다 가져가 버리지 그랬어요/ 그 추억 돌아올지도 모를 그 희망까지도/ 날 안았던 가슴의 약속도/ 혹시 영영 못 잊을까봐 늘 불안한 조바심도/ 눈 감아도 벽지 무늬 속/ 그 반복이 내 밤의 미로 되어/ 같은 자리에 우두커니 서 있는 나"

아이유의 정규2집 'Last Fantasy'의 수록곡인 '벽지무늬'는 윤종신이 작곡, 작사에 참여해 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 노래를 들으면 쓸쓸한 오후 카페 창가에 앉아 혼자 있고 싶은 기분과 함께 마음의 위로를 받는 듯 한 느낄 수 있다. 10대의 마지막 순간에서 20대의 시작을 바라보고 있는 아이유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 상상, 환상 등을 앨범 속에 그려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앨범 'Last Fantasy'에서는 다양한 모습의 아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출처: 카카오M, 믿고 듣는 아이유의 숨은 명곡, 가사는?

Feel So Good

"하루에 열 두번은 지어보는 미소 미소에 모두 나를 반겨주고 반기는 사람들과 인사하는 Everytime/ 어두운 밤 골목길을 지켜주는 달빛 달빛에 춤을 추는 강아지도 Feel so good Feel so good All my life/ 얼굴은 웃음으로 가득 채워 그리고/ 마음은 사랑으로 가득 채워 그래서/ 걱정은 마음속에 담지 말고 그래도 그래도 가끔/ 눈물이 흐를 때는 울어 버려 그리고/ 또다시 아플 때는 웃어 버려 그래서 (그래서) 언제나 행복한 나/ 한 걸음 두 걸음 천천히 뛰지 말고/ 자꾸 자꾸 서두르지 말고 하루 하루 거르지 않고/ 사랑해 소릴 키우고 그때 그때 오해 다 지우고/ 서로 서로 아껴준다면 모두 다 기쁜 기분 Oh~ Feel so good "

'Feel So Good'은 아이유의 데뷔앨범 'Growing Up'에 수록된 곡이다. 당시 중3 소녀였던 아이유의 밝고 다이내믹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 앨범에서 아이유는 10대 소녀의 눈으로 바라본 형형색색의 사랑의 모습들을 표현했는데 호소력 짙은 타이틀 곡 '미아' 외에도 여러 명곡들이 수록되어있다.

 

Voice Mail

"어쩌면 아니길 바랐나 봐/ 얼마 전부터 밤낮으로 날 괴롭히는 두근거림/ 덕분에 나 어제는 한숨도 못 잤어/ 미안 아마 너도 느꼈을 거야/ 어설프게 감추며 네 주윌 맴돌던 내 모습이 네게/ 많이 거슬렸다면 사과할게/ 사실은 지금도/ 할 수만 있다면 계속 부정하고 싶다/ 근데 솔직히 조금은/ 헷갈리게 만든 네 책임도 있는 거 아냐?/ 늦은 밤 진동 소리에/ 은근한 목소리로 나를 깨웠잖아/ 아침은 꼭 먹고 다니라며/ 다정했던 걱정 정말 넌 아무 뜻도..없었냐/ 걱정 마 심각한 수준은 아냐/ 네게 심심풀이 땅콩이라도 좋다느니 뭐 그런 얘기 아냐/ 잠깐 이러다 알아서 정리할게"

아이유의 정규 3집 앨범 'Modern Times - Epilogue'에 수록된 'Voice Mail'은 현실에서 있을 법한 솔직한 가사로 듣는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아이유의 서글픈 음색을 잘 느낄 수 있는 이 곡은 듣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한다. 

-------------------------------------------------------

가을과 어울리는 아이유의 숨은 명곡, 가사를 알아보자
첫 이별 그밤/벽지무늬/Feel So Good/Voice Mail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