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곳] 공존의 美 제9회 강동예술인 페스티벌 개최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11.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출처 : 강동구, ‘제9회 강동예술인폐스티벌’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강동구가 다음 달 5일까지 강동아트센터에서 ‘제9회 강동예술인폐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 예술인들에게 열정적인 활동의 장을 마련해주고 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 한마당이다.

올해는 ‘공존의 미’를 주제로 구립예술단 7개 단체와 강동예술인 총연합회 8개 협회, 강동문화원 등 16개 단체가 참여해 미술, 사진, 국악, 무용, 음악, 연극 등 풍성한 전시와 공연을 마련한다.

첫날 강동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가을 향기 물씬 나는 무대를 꾸몄고, 이튿날인 29일 구립여성합창단 창단 30주년을 기념한 특별연주 창작 칸타타 ‘태동’과 강동무용협회의 춤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아이에게 주고 싶은 노래 세상에 전하는 아름다운 우리 소리 장남 춤극 ‘종천지애’ 갈라공연 콘서트 앙상블 S&B 소리바람 불어온다 장구의 친구들 지나온 길, 가야할 길 등이 아트센터 대극장과 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축제 기간 동안 아트센터 갤러리에서는 ‘제21회 강동예술인전’이 열려 미술, 서예, 문인, 사진 솜씨를 즐길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 예술인과 구민 모두 행복한 축제의 장인 ‘강동예술인페스티벌’이 지역예술 발전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일상에 문화가 흐르는 도시 강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 가볼만한곳] 공존의 美 제9회 강동예술인 페스티벌 개최

11월 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