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10일 전라북도청 및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개최

출처 : 전라북도,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웹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전라북도와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추진위원회에서는 오는 7일부터 4일간 ‘존중과 공감의 인권도시 전북’이라는 주제로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을 개최한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맞이하는 인권문화 컨벤션은 전라북도와 전라북도 기관·단체 인권협의회의 7개 민간단체가 민·관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기념식, 토론회, 영화제, 인권부스 등 다양한 형태의 인권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 단위 인권축제다.

오는 7일 오후 3시에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기념식에는 존중과 공감의 인권도시 전북을 알리는 퍼포먼스와 인권유공자 표창, 인권작품 공모전 입상작 시상을 한다.

인권문화 컨벤션은 인권토론회, 인권체험부스, 인권작품전시 등은 도청사에서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며 인권영화제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스포츠, 장애인, 여성, 이주민 등 다양한 인권 주제로 진행된다.

인권토론회로 오는 7일은 전라북도 인권위원회 주관 ‘지자체 인권영향평가 도입방안’이란 주제로 전라북도인권위원,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참여한 토론이 진행되며 8일은 전라북도 기관·단체 인권협의회 주관으로 ‘가정 내 인권증진 방안’이란 주제로 아동·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이주민 등 5개 분야에 대한 도내 인권전문가의 진단과 전라북도 인권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한편 인권부스 운영은 오는 7일, 8일, 2일간 도청 1층 로비에서 지난해 12개 보다 많은 도내 주요 인권 관련 20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며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권활동 홍보와 및 체험을 위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북인권영화제는 오는 9일부터 개막작으로 선정된 ‘4등’ 상영과 함께 정지우 감독과의 대화를 갖는다. 이밖에 ‘두한에게’, ‘가버나움’, ‘하늘의 황금마차’, ‘주전장’, ‘마이리틀 히어로’ 등 다양한 분야의 인권영화 총 6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또한, 인권존중 문화확산과 인권인식 개선을 위한 2019 인권작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 포스터, 사진, UCC 등 4개분야 인권작품 총 18점도 전시한다.

전라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를 통해 도민의 인권에 대한 관심과 인권존중 문화가 확산되고 인권단체간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전북 가볼만한곳] 전북 대표 인권축제 '2019 전라북도 인권문화 컨벤션' 개최

11월 7일~10일 전라북도청 및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