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볼만한곳, 석남동에 찾아가는 미술전시회 개최

출처 : 인천서구문화재단, 석남동에 찾아가는 미술전시회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19 아트큐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구 석남동에서 찾아가는 미술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9 아트큐브 프로젝트는 인천 서구의 유휴공간을 미술전시장으로 새롭게 공간을 조성하고 인천에서 활동하는 시각예술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전시회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일상에서 쉽게 미술작품을 감상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미술 전시로써,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쉽게 전시장에 들어와 작품을 관람하고 복잡한 일상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이지웅, 이세진, 임찬미, 유광식, 강보라, 서순원, 춘자와 시봉, BBREKA 총 8팀이다. 각 그룹별로 전시일정에 따라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전시장에서는 작가들의 시각으로 지역을 재해석하고 관람자들이 새로운 관점으로 그들의 삶을 돌이켜 볼 수 있는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다.

이번 2019 아트큐브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작가는 미술전시를 쉽게 관람할 수 없는 지역에서 이런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전시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 밖의 2019 아트큐브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과 향후 운영 일정은 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 공식 SNS 등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14일까지 운영되며 전시 기간 중 매주 일 월요일은 휴관이다. 또한 11월 중 진행될 미술연계 체험프로그램의 신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인천 가볼만한곳] 서구, ‘2019 아트큐브’ 프로젝트 미술 전시회

인천 가볼만한곳, 석남동에 찾아가는 미술전시회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