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학도 씨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 펼쳐

출처 : 여수시,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여수시는 오는 27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 ‘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57개 구인기업은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33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등 6개관 64개 부스가 차려진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이뤄지는 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후 채용관에 가면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취업과 창업 컨설팅관도 문을 연다. 이곳에서는 여수산단 LG화학 인사 실무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사회적경제기업 등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방송인 김학도 씨가 진행하는 창직 아카데미 특강도 준비돼 있다. 김학도 씨는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미래 로봇체험,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을 할 수 있고 유관기관 홍보관에서 다양한 취업 자료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 문화강연] 27일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 방송인 김학도 강연 및 330명 채용

방송인 김학도 씨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 펼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