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수)부터 오는 1월 12일(일)까지 학고재갤러리에서 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개최

출처: 학고재갤러리, 조각가 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프랑코 마추켈리: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전시 전경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12월 11일 학고재갤러리가 조각가 프랑코 마추켈리(Franco Mazzucchelli) 개인전 '프랑코 마추켈리: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개최 소식을 전했다.

프랑코 마추켈리는 이탈리아 포스트 모던의 선구자다. 미술 평론가이자 사학자인 자클린 체레솔리는 "프랑코 마추켈리는 뒤샹의 개념과 밀접한 특성을 지니고 전시 환경에 대한 통념을 전복한 혁신적인 작가"라고 말한다.

이번 전시는 프랑코 마추켈리의 아시아 첫 개인전으로 그의 작품세계 전반을 폭넓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작인 '비에카 데코라치오네'는 이탈리아어로 '순수한 장식'이라는 뜻이고 1971년부터 꾸준히 제작된 연작이다. 그는 상업적으로 보일 수 있는 장식적 조형으로부터 예술성을 이끌어내겠다는 의도로 형태, 색감, 부피 등 시각 요소들의 무한한 조합 가능성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측정, 절단, 조립 등 기술을 익히고 중노동을 했지만 오히려 그 안에서 즐거움을 발견하여 이후 수십 년간 연마를 통해 정교한 기술을 표현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현재 80세의 나이에도 작품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조각가 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프랑코 마추켈리: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은 12월 11일(수)부터 오는 1월 12일(일)까지 학고재갤러리 본관에서 진행된다.

-----

전시 환경의 통념을 깬 조각가, 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12월 11일(수)부터 오는 1월 12일(일)까지 학고재갤러리에서 프랑코 마추켈리 개인전 '고공 회전, 당신보다도 격렬한' 개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