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안내체계 구축 완료

▲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안내체계 구축 완료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도보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창원시가 걷기 좋은 길 조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창원시는 코리아둘레길 전체 코스 중 시가 속한 코스에 대해 관광객이 둘레길을 편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안내판과 표식 등을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을 잇는 4500km의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이다.

창원시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노선인 ‘남파랑길’에 속한 17개 시군 가운데 가장 먼저 안내체계 구축 사업을 마쳤다.

창원의 둘레길은 여섯 개 코스로 총 길이 92.7km에 달한다.

남파랑길, 6코스 부산 강서구 송정공원~창원 진해구 제덕사거리, 7코스 진해구 제덕사거리~진해구 장천동 상리마을 입구, 8코스 진해구 장천동 상리마을 입구~진해드림로드 입구, 9코스 진해드림로드 입구~마산합포구 마산항 입구, 10코스 마산합포구 마산항 입구~마산합포구 구서분교 앞, 11코스 마산합포구 구서분교 앞~마산합포구 진전면 시락리 까지다.

대체로 길이 평탄하고 각 코스마다 방향 안내판, 표식 등 안내체계를 갖춰 무난하게 걸을 수 있다.

한 코스를 완주하는 데 5시간 정도 걸린다.

특히 8코스의 시작점인 진해구 상리마을 입구에서 진해드림로드까지 이어지는 길은 바다를 끼고 걷던 길이 서서히 숲으로 변해 봄이면 연분홍빛 벚꽃 물결로 장관을 이룬다.

꼭 봄이 아니더라도 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이 구간에서 창원시 생태관광 프로그램인 ‘편백숲 욕먹는 여행’이 열릴 정도로 힐링 여행에 제격이다.

또 마산합포구 진전면 구간인 11코스는 대부분의 길이 해안경관을 따라 마을과 항구를 지나는 코스로 이뤄져 바다를 벗 삼아 운치를 즐길 수 있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남해안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걸으면서 창원 곳곳의 매력을 발견해 다시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시,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안내체계 구축 완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