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디자인예술계열이 주최한 ‘2019 전국 청소년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9일 수상자와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2019 전국 청소년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시각디자인, 패키지디자인,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캘리그라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작품들을 출품 받아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전시 행사를 진행했다.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망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디자인 분야에 관심과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의 작품을 발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해마다 선정되고 있는 작품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심사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지만 매년 공모전 작품들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총 200여명이 응모한 가운데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5명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송다빈 학생은 “작년에 선배들이 공모전 작품을 준비하는 것을 보며 조금 더 실력을 쌓은 다음 꼭 공모전에 도전하고 싶다고 다짐했다”며 “밤을 새며 고민하고 수정한 작품이 수상으로까지 이어져 기쁘다”고 전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은 “본교는 매년 공모전을 주최하며 수상자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처럼 꾸준하게 노력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멋진 디자이너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시각디자인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뉴미디어디자인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이와 동등한 학력의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