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수강생 모집, 주간 야간 각 25명 선착순 모집
전남도, 21일까지 도민 인권보호·증진위한 공익사업 접수

출처=강진군청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강진군도서관, 수채화 배우러 오세요~

강진군도서관이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0년 수채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수채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주간 25명, 야간 25명 총 5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채화 아카데미는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김충호 화백의 지도 아래 주간에는 소묘를, 야간에는 수채화를 배우는 것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2020년 수채화 아카데미’는 오는 2월부터 매주 월요일에 강의가 진행되며 지역주민 중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강진군도서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도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민의 삶과 여가 선용의 수준을 높여주는 생활 속의 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전남도청

민간단체 인권 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전라남도는 인권 친화적 도민의식 함양과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민간단체 인권 프로그램’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권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여성, 아동, 다문화, 노인, 장애인, 이주노동자 등 인권 취약계층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민간단체의 인권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심사를 통해 6개 내외의 사업을 선정, 사업당 200만~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을 바라는 민간단체는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해 도민행복소통실 인권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인권 보호와 증진, 인권존중 문화 확산에 지자체와 민간단체의 협력이 절실한 만큼,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2019년 5개 단체에 총 2천만원을 지원해 노인인권 사진전시회, 인권감수성 심리극 콘서트, 청소년 인권감수성 교육, 여성인권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권 존중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

오는 15일부터 수강생 모집, 주간 야간 각 25명 선착순 모집
전남도, 21일까지 도민 인권보호·증진위한 공익사업 접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