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S호주, 경기 시간, 중계, 상대전적은? "9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짓나?"
22일 오후 10시 15분 경기시작, 'JTBC'와 'JTBC3 FOX SPORTS'에서 생중계

출처: 2020 AFC U-23 챔피언십 홈페이지, 한국 호주, 대한민국 호주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2일 호주를 상대로 AFC U-23 준결승 경기를 치른다.

22일 오후 10시 15분, 태국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과 호주의 AFC U-23 준결승전은 'JTBC'와 'JTBC3 FOX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2020 AFC U-23 챔피언십, AFC U-23 대한민국 호주 경기 일정

이번 대회에서 호주는 유럽파 선수들을 소집하지는 않았지만 안정적인 수비를 선보이며 지난 조별 예선에서 1승 2무로 통과했고, 직전 경기인 시리아와의 8강전에서 1 대 0의 신승을 거두며 준결승에 했다.

호주는 조별리그를 포함한 4경기 동안 3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우수한 피지컬을 활용한 단단한 수비력이 돋보이는 팀으로, 경기가 진행될수록 탄탄한 경기력을 유지하며 현재까지 단 1 패도 기록하지 않았다.

 

출처: 2020 AFC U-23 챔피언십, 한국 호주 경기 중계, 한국 호주 중계 채널

이러한 호주의 단점으로 꼽히는 것은, 공격진들의 무딘 골 결정력이다. 그간 경기를 살펴보면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음에도 상대방 페널티 박스 안으로 공을 투입하는 세밀함이 부족했고, 이로 인해 호주 선수들은 잦은 중거리 슛을 시도하며 공격을 풀어내려 했다. 

또한, 호주는 직전 경기인 시리아와의 8강 경기에서 정규시간 내 승부를 보지 못하고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기에 이번 경기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이 크게 다가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2020 AFC U-23 챔피언십,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정

이에 맞서는 한국 팀은 이번 AFC 대회에서 매번 색다른 선수들을 기용했음에도 4전 전승을 기록하며 준결승까지 진출했다.

특히, 이란이나 우즈베키스탄 등 아시아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팀들을 연파했는데, 강팀으로 분류된 나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직전 경기인 요르단과의 8강전, 한국은 경기 초반 선제골을 기록하며 손쉽게 승리를 거두는 듯했으나, 추가골의 기회를 살리지 못한 가운데 한방을 얻어맞으며 어려운 경기를 풀어야 했다.

정규 시간이 모두 지난 상황 속에서, 승부는 연장으로 가는듯했지만, 이동경이 후반 50분 자신이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환상적인 감아 차기로 골을 넣으며 극적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국과 호주는 지난 2018년 1월 17일 AFC U-23 경기에서 한번 맞붙은 적이 있었는데, 당시 한국이 3 대 2로 승리를 거둔 기억이 있다.

한편, 한국과 호주와의 준결승 전에서 관전 포인트로 꼽히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상대의 거친 플레이를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대표팀이 보여준 공격력은 분명 호주보다 한 수 위였지만, 우수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거친 축구를 구사하는 호주에게도 통할지에 대해서는 의문부호가 붙을 수밖에 없다. 한국의 윙 포지션 선수들이 빠른 발과 개인기를 활용하여 호주의 측면 수비를 허물 필요가 있다. 

또한, 한국대표팀은 이란이나 요르단전에서 경기 중반 이후 실점하는 장면이 나온 것은 물론, 수비 집중력이 순간 흐트러지는 장면이 여러 번 연출됐다. 대회가 3~4일을 간격으로 진행되는 탓에 체력적임 소모가 심한 것은 맞지만, 확실한 보안책이 필요하다.

-----

한국VS호주, 경기 시간, 중계, 상대전적은? "9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짓나?"

22일 오후 10시 15분 경기시작, 'JTBC'와 'JTBC3 FOX SPORTS'에서 생중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