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패션뷰티] 간편한 메이크업 뷰티템 인기…청소년 성인 여드름 피부는 기초화장품 선택 신중해야
  • 주현준
  • 승인 2020.03.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기 시작되는 여드름 체계적 관리필요

[MHN 주현준] 메이크업 초보자들을 위한 이지 뷰티템이 주목 받고 있다. 특별한 스킬이나 도구 없이도 섬세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꾸안꾸 메이크업의 유행이 이어지면서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돕는 베이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본연의 피부 결을 그대로 살리면서 잡티는 가려주는 베이스 메이크업만 잘 해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이유이다. 

남녀를 불문하고 잡티와 모공을 빈틈없이 커버해주는 파운데이션, 프라이머와 메이크업베이스를 하나에 담은 팩트, 컨투어링·하이라이팅·리터칭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컨실러 등 다기능 이지 뷰티템을 인생템으로 꼽는 경우가 늘고 있다.

색조 메이크업 제품도 마찬가지다.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은 올인원 제품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여성·남성이 많다. 

뾰루지, 여드름이 고민인 여드름피부도 트러블관리를 도울 수 있는 이지 뷰티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청소년기 시작되는 여드름부터 성인여드름까지 좁쌀, 화농성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데 치료와 없어지는데는 시간이 걸리는 만큼 초기부터 클렌징패치나 여드름스팟젤로 케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과도한 피지나 각질이 모공이 트러블의 이유라면 피지 녹이는 방법을 찾아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이다. 피지 각질 제거하는 모공피지팩를 비롯해 피부타입에 따라 속건조수분크림, 수분부족형 지성수분크림 등 효과가 다를 수 있는데 온라인몰이나 드럭스토어의 여드름 보습제 인기 순위 제품이 다양한만큼 제형과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경우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 세트 '티에스 케어 3-STEP'를 선보였다. 토너, 에멀전, 수딩 크림으로 구성된 '티에스 케어 3-STEP'은 각질 케어, 피부 진정, 수분과 미백 관리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첫 단계인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함유로 피부 노폐물과 번들거림을 케어해준다. 'TS 에멀전'은 우유 단백질이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환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알로에베라, 히아루론산, 캘프, 바오밥나무 열매 등의 보습성분은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는 고농축크림 'TS 수딩 크림'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페퍼민트 추출물이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며 건조하거나 진정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수분팩 및 진정팩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자료제공:  TS

 






 
MHN 포토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