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준, 넷마블의 대작 A3를 필두로 해외 캐주얼게임인 Park Master, Draw Climber 등 위치

출처 : 게볼루션(Gevolution) 홈페이지,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무료게임에는 캐주얼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었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따듯한 봄이 다가왔지만 우리를 기습하는 코로나19로 밖에 나가기 싫어진 지금, 주목받는 무료 모바일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구글플레이의 순위에서는 새롭게 떠오른 새로운 게임들이 눈에 띄었다. 3N중 하나인 넷마블의 신작 A3 : 스틸얼라이브(이하 A3)와 캐주얼게임인 Park Master, Draw Climber가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먼저 1위 A3(배급사 넷마블)는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라는 장르로 상대를 물리치기 위해 강해져야 하는 PVP의 성향이 짙은 RPG이다. 플레이어는 암흑이 드리운 세상을 구해야 하는 임무를 받았으며 선택에 따라 다섯가지(광전사 궁수 수호기사(팔라딘) 마법사 암살자) 직업 중 하나로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무제한 PVP컨텐츠인 암흑출몰, 배틀로얄과 전투를 돕는 소울링커 등 독특한 컨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구글플레이, Kayac Inc, Park Master 스크린샷
3월 12일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소개

2위에 위치한 Park Master(이하 주차의달인, 배급 Kayac Inc)은 차량들의 속도와 장애물을 고려해 이동경로를 그리는 퍼즐 장르의 게임이다. 잘 그렸다고 생각한 이동경로에 생각치도 못한 장애물이 나와서 답답하기도 하고, 다수의 차량의 이동경로가 꼬이는 등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기 좋은 게임이다. 적절한 난이도와 적당한 스테이지 개수로 무난한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재미는 있지만 중간중간 광고가 너무 많다'는 의견이 다수 존재하므로 설치에 주읙를 요한다.

3위에 위치한 Draw Climber(이하 그리는 등산가, 배급 VOODOO)는 등산가가 달려가는 길을 그려야 하는 레이싱/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으로 게임사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웃긴 레이스, 다리를 그려서 게임에서 이기세요! 어떤 그림이든 귀하를 달리게 할 것입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주인공을 달리게 할 수 있는 만큼 버라이어티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이다. 다만 이 앱도 마찬가지로 다수의 광고로 인해 플레이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아 설치에 유의해야 한다. 

-----

[MHN 게임] 3월 12일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소개 - A3, Park Master, Draw Climber

국내 기준, 넷마블의 대작 A3를 필두로 해외 캐주얼게임인 Park Master, Draw Climber 등 위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