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와이즈캠프

[MHN 주현준] 개학이 5주 연기되며, 수업결손으로 인해 학습 공백에 영향이 큰 초등학교 1학년과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걱정이다. 1학년은 처음 학교에 입학을 하고, 3학년은 저학년에서 벗어나는 시점이 되는 학년으로, 학업에 대한 난도가 상승하는 전환기로 온라인 학습으로는 학습력이 부족하다는 이유에서다.

교육부가 제공하는 디지털교과서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지만,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사이트 오류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못해 추가적인 온라인 학습을 찾는 학부모가 늘고 있다.

이에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스마트학습기를 통해 학교 학습 중 주요 과목인 ‘수학’의 학습 습관을 기르려는 초등생들이 늘고 있다. 비상교육이 2020년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되며, 수학 교과서의 개념과 문제들을 와이즈캠프로 선행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와이즈캠프는 학습 공백이 큰 1,3학년 외에도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학습기이며, 국내 교육 기업 최초로 비주얼씽킹을 접목한 스마트학습으로 알려졌다. 

비주얼씽킹은 자신의 생각을 글이나 이미지를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높이는 시각적 사고 방법으로, 텍스트와 음성을 통해 수동적인 학습과는 달리 직관적인 요소를 활용해 개념의 체계를 쉽고 명확하게 잡을 수 있다.

와이즈캠프 스마트 학습기 내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는 주요 과목 속 단원의 주요 개념을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학습을 선택해 듣고, 그리고, 설명하는 학습을 통해 학습 습관을 다잡는데 유용하다. 

 

수학의 경우 문제 해결력이 필요한 과목으로, 와이즈캠프는 수학의 개념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교과 정복, 개뼈노트,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진단평가, 서술형첨삭, 퍼펙트특강, 대유형판다를 통해 다양한 문제 해결력을 유도한다.

대유형판다의 경우 수학 교과서의 370개의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를 제공해, 문제를 푼 결과에 따라 유사문제 및 평가 문제가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가 어려워하는 유형에 대해 반복 학습하며 초등수학을 확실하게 잡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 외로 교과서 속 주요 낱말을 이해할 수 있는 초등 맞춤형 사전 비주얼씽킹 말뼈사전도 오픈했다. 와이즈캠프 말뼈사전은 초등 교과서 내 주요 낱말 1,738개에 대한 뜻과 실제 모습(사진), 한자어, 반대어, 유사어 등을 비주얼씽킹 맵을 통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초등 사전으로, 국어 838개, 수학, 152개, 사회 237개, 과학 236개, 영어 275개의 낱말이 제공된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개학 연기로 자칫 떨어질 수 있는 학습 공백을 메우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와이즈캠프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0일동안 무료로 비주얼씽킹 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체험 신청 시 급수 한자 문제집 1권과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연산 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