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선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 31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선택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출·퇴근시간이나 여가시간이라도 틈틈이 자기계발에 힘을 쏟을 수가 있으며, 자격시험에 통과만 한다면 1급2급 자격증도 동시에 발급받아 빠른 시일 내 스펙업까지 진행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개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활용이 가능하다.

보육교사는 위탁아동의 육아와 안전을 책임지는 이들로, 어린이집이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시설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보육교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최근엔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나 전업주부들 역시 보육교사자격증에 관심을 쏟고 있는 반면, 관련분야의 직무향상에 기여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에도 관심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나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선 자녀의 육아를 돕는 부모교육 정보를 비롯한 각종 양육정보 및 아동학대 예방법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는 보육교사와 관련된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에게도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맞벌이 부부 자녀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적합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까지 함께 교육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복지서비스 관심자들의 자기개발에도 효과적인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성장기 아이들의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자녀와의 원만한 의사소통 기법을 교육해 가족관계 회복을 도모한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전국의 홈플러스문화센터나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도 수월하게 근무할 직무능력을 배울 수가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은 일상생활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애착인형 등을 통해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한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혼자선 일상영위조차 힘든 노인들의 성공적 노화를 유도한다.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