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성북구 청소년의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온라인 집콕 놀이' 무료 지원
'놀 꾸러미'로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 보내자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전경
놀꾸러미가 배포되고 있다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코로나19 심각 단계로 청소년들은 등교 개학일 연기 등 외부 활동이 제한됐으며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청소년들도 하루 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구립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집으로 가져가서 가족들과 호호호호!) 집 놀이'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 집 놀이'는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4월 말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유튜브)으로 집 놀이 활동 영상을 제공하고 영상을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집 놀이 키트인 '놀 꾸러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키트는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에 방문해 자율 수령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키트 소독 후 비대면으로 배포한다.

'가家호호 집 놀이' 놀이 영상은 유튜브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 채널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매주 동영상 콘텐츠와 '놀 꾸러미'가 제공되며 구체적인 수령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은 정보·예술·문화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하며 청소년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놀 거리, 놀 공간, 휴게 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새로운 청소년활동 소식은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확인 가능하며 성북 청소년문화의 집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성북청소년문화의집)

---

 

 

아이들을 위한 '가家호호 집 놀이', 성북 청소년 문화의집에서 무료 지원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성북구 청소년의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온라인 집콕 놀이' 무료 지원
'놀 꾸러미'로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 보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