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X타이거 JK 힙합 컬래버레이션
21일 음원 사이트 통해 ‘빌보드 프로젝트 Vol.1' 공개
수익금은 ‘세계 펭귄의 날’ 맞이 기부

사진=EBS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펭수가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첫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1’을 오는 21일 저녁 6시에 공개한다고 EBS는 밝혔다.

이에 따라 EBS 1TV ‘자이언트 펭TV’에서는 오는 17일,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위한 ‘힙합 도전기’가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타이거 JK,윤미래가 이끄는 ‘필굿 뮤직’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 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관심을 끌고 있다. 펭수가 프로젝트 음반의 첫 장르를 힙합으로 정하고 직접 ‘힙합 대부’ 타이거 JK를 찾아가 일일 제자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펭수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 ‘펭수로 하겠습니다 (This is PENGSOO)’는 빌보드 차트 진출을 향한 펭수의 염원과 요들송 비트가 어우러진 곡으로,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맞아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앨범 발매에 대해 제작진은 “펭수의 꿈을 향한 큰 발걸음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힙합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 장르에 도전할 것”이라며 “그동안 펭수의 음원을 기다린 분들께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진=EBS

EBS 연습생이자 크리에이터로, ‘펭수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남녀노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펭수’의 새로운 행보. ‘정신 챙겨’, ‘펭-하’(펭수 안녕) 등의 유행어와 인기 이모티콘 ‘펭수 티콘’ 등을 탄생시킨 ‘유행 선두자’ 펭수가 이번에는 어떤 파급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펭수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은 오는 21일 저녁 6시부터,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해당 에피소드를 다룬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편은 17일 저녁 7시 45분 EBS 1TV '자이언트 펭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 최초! 펭귄의 빌보드 입성? 펭수, 첫 디지털 싱글 발매

펭수X타이거 JK 힙합 컬래버레이션
21일 음원 사이트 통해 ‘빌보드 프로젝트 Vol.1' 공개
수익금은 ‘세계 펭귄의 날’ 맞이 기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