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UNDP, 한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 체계 소개하는 화상 토론회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경찰청이 유엔개발계획(UNDP) 서울정책센터와 함께 지난 27일 밤 한국 경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체계를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화상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오늘 2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스테판 클링어빌 UNDP 서울정책센터 소장이 "최근 여러 나라로부터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있다. 한국의 성공적 사례를 공유하자"는 입장을 우리 정부에 전달하면서 마련됐다.

화상 토론회에는 미국 뉴욕에 있는 UNDP 본부 법집행담당관과 독일, 캐나다, 싱가폴, 레바논, 세네갈 등 37개국 대표 120명이 참여했다.

발표를 맡은 김용종 경찰청 위기관리센터장은 "한국 경찰은 재난대책본부를 설치해 24시간 대응 체계를 갖추고 방역적 경찰 활동에 모든 인적·물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김 센터장은 한국 경찰의 대응 경험을 자세히 공유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 자가격리자 소재 확인 ▲ 불법행위 수사 ▲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 지원 ▲ 다중이용시설 합동 점검 등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한국의 방역 경험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 경찰과 협력관계를 확대하기를 희망했다고 경찰청은 밝혔다.

 

(사진제공=경찰청)

--

‘한국 경찰 코로나19 대응’ 화상 토론회에 37개국 120명 참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