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외출 전 얼굴, 목, 팔 등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위가 있다. 바로 두피다.

자극 받은 두피는 모발이 건강하게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것을 방해한다. 올해도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여름철 두피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보통 머리빠짐은 가을에 심하게 일어난다고 생각하지만 무더운 여름철도 무시할 수 없다.

여름철은 뜨거운 날씨로 인해 두피열이 심해지는데, 과도한 유분 분비를 촉진하고 비듬, 두피뾰루지, 정수리냄새 등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한 이 시기의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자칫하면 여성·남성탈모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최근 샴푸 3종 리뉴얼을 마친 테라피션은 여름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중·지성두피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유래성분 쿨샴푸를 선보이며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테라피션 탈모관리샴푸는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고,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의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을 처방해 청결한 두피스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를 다독이는 진정&보습 성분 흑효모발효물을 처방했는데,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두피와 모발 기능을 활성화시켜 모발굵어지는법으로 사용하는 이들도 많다.

또 두피에 자극이 되는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논란 성분을 제거한 약산성샴푸로 두피 유수분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이에 안전한 천연샴푸, 지성두피샴푸를 찾는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있다.

샴푸와 함께 헤어토닉을 사용하면 두피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모근에 영양 공급 및 모발의 윤기와 탄력 개선으로 탈모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시원한 쿨링감의 멘톨 성분으로 두피열내리는법으로 고민하는 이들의 인생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여름철에는 공기가 습하고 두피에 노폐물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밤푸(밤에 샴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보통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모낭 세포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므로, 그 전에 노폐물을 씻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한 브랜드로 천연탈모샴푸와 함께 비듬샴푸, 어성초샴푸, 탈모방지샴푸, 향좋은샴푸 등 다양한 기능성 샴푸와 오일트리트먼트, 머리영양팩, 헤어수분에센스, 머리카락영양제 등 케어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머리염색, 흰머리염색, 셀프염색약, 헤어섀도우, 헤어쿠션 등 각종 시술 제품 구성과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2020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덧붙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지성샴푸, 여성탈모샴푸, 컨디셔너, 쿨스프레이,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등 전 품목이 해당된다. 테라피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온누리약국, 뷰티빌리지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되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